왼쪽부터 〈안데르센 명작동화〉, 〈꼬꼬마 꿈동산〉, 〈조영구 신재은의 육아매거진〉. 육아방송 제공
케이블TV ‘육아방송’ 개편
명작 동화의 애니메이션 변신
어린이집 탐방 등 정보도 가득
명작 동화의 애니메이션 변신
어린이집 탐방 등 정보도 가득
세계적인 명작동화를 애니메이션으로 만나자. 9일 개편하는 케이블티브이 육아교육전문채널 육아방송이 영유아의 동심을 보호하고 정서 함양에 도움을 주는 클래식 애니메이션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인다. 바로 <안데르센 명작동화>(월~수 낮 12시)와 <세계 명작동화 걸작선>(목~금 낮 12시)이다.
<미운 오리새끼> <성냥팔이 소녀> <인어공주> 등 우리에게도 익숙한 동화를 애니메이션으로 만든 <안데르센 명작동화>는 한국에서도 몇번 방송해 인기를 끈 작품이다. 이번에는 총 11편을 선보이는데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것뿐 아니라 <돼지 치는 왕자> <하늘을 나는 가방> <교수와 벼룩> <전나무 이야기> 등 잘 알려지지 않은 작품 위주로 방영한다. <세계 명작동화 걸작선>에서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피노키오> 등 익숙한 작품이 많다. 갈수록 폭력적이고 선정적인 애니메이션이 느는 요즘 티브이 환경에서 아이들이 안심하고 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번 개편에서 온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어린이프로그램도 눈에 띈다. 말썽 피우는 다섯 명의 악동을 몰래카메라에 담는 <못 말리는 악동클럽>(월~금 오후 1시)은 아이들이 무엇을 생각하고 어떤 꿈을 꾸는지를 진지하게 들여다볼 기회다. 신기하고 재미있는 동물의 세계를 순위로 알아보는 <기상천외 티브이 동물 세상>(월~금 오후 2시)은 아이들에게 세상 보는 눈을 키워 주려고 마련했다. 개그맨 서경석이 진행하는 <건강 버라이어티 록>(월~금 저녁 7시)도 새롭게 선보인다.
육아잡지를 읽는 느낌을 티브이로 가져온 <조영구 신재은의 육아매거진>과 전국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탐방하는 <파이팅 아이코리아>는 시간대를 옮겨 각각 월~금 저녁 8시와 저녁 6시25분에 방송한다. 특히 <조영구 신재은의 육아매거진>은 임신, 출산, 육아와 관련된 현장을 찾고 임신부의 건강과 몸매 관리 정보를 알려주는 등 아이뿐 아니라 엄마에게도 초점을 맞춘 볼거리로 육아티브이 간판 프로그램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외에도 동요그림책을 티브이프로그램으로 재해석한 <꼬꼬마 꿈동산>(월~금 오전 11시)과 영어를 재미있게 배우는 <헬로 부부토>(월~금 오전 11시25분)도 첫선을 보인다.
남지은 기자 myviollet@hani.co.kr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