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정치 국회·정당

국회 본회의 연기…심재철·전희경 ‘코로나19’ 검사

등록 2020-02-24 11:18수정 2020-02-24 21:24

지난주 국회서 열린 사학 토론회에
한국교총 쪽 확진자 참석 일파만파
심재철 등 미래통합당 의원들 병원행
미래통합당 심재철 원내대표가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임시회 본회의에서 교섭단체 대표연설 도중 문재인 정부의 대북 및 부동산 정책 등을 비판하고 있다. 연합뉴스
미래통합당 심재철 원내대표가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임시회 본회의에서 교섭단체 대표연설 도중 문재인 정부의 대북 및 부동산 정책 등을 비판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회에서 열리는 토론회에 참석했던 한국교총 관계자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사실이 뒤늦게 알려지며 정치권이 발칵 뒤집혔다. 24일 2시부터 예정됐던 국회 본회의 대정부질문 일정도 여야 합의 하에 연기됐다. 미래통합당 심재철 원내대표 등 정치권 인사들은 잇따라 코로나19 검사를 받고 있다.

국회 교육위원회 미래통합당 쪽 간사인 김한표 의원은 기자들과 만나 “심재철 원내대표가 선별 진료소에 검사를 받으러 감에 따라 선제적 조치로 의원총회를 취소하고 여야 간 합의로 국회 본회의를 잠정 연기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한국교총 쪽 확진자 곁에 동석했던 심재철 원내대표와 전희경·곽상도 의원 등 미래통합당 의원들이 현재 코로나19 검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11시로 예정됐던 미래통합당 의원총회도 취소됐다. 국회 본회의도 연기됐으며, 각 상임위도 잇따라 연기 결정을 알려오고 있다.

문제의 행사는 곽상도 미래통합당 의원과 한국사학법인연합회 등 교육계 단체가 19일 오후 의원회관에서 주최한 ‘문재인 정부 사학혁신방안, 무엇이 문제인가’ 토론회로,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를 비롯해 전희경 의원 등 국회교육위원회 소속 야당 의원들이 참석했다. 배임을 저지른 임원승인을 취소하도록 하고, 교직원 공개 채용을 강제하는 등의 내용을 담은 지난해 12월 교육부가 발표한 사학혁신 추진방안이 학교법인의 자율성을 훼손하고 있다는 것이 요지였다. 그러나 이 행사에 참석했던 한국교총 관계자가 최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확진자 곁에 머물렀던 의원들이 긴급 검사에 응하게 됐다.

심 원내대표는 19일 토론회 참석 이후 황교안 대표 등이 참석하는 최고위원회의나 원내대책회의 등 일정을 그대로 진행해 왔다. 김한표 의원은 “(심 원내대표에게) 의심 증상이 있는 것은 아니다”라면서 “선별 검사를 받은 연후 이상이 없으면 정상적으로 (의정 일정을) 진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유경 기자 edge@hani.co.kr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정치 많이 보는 기사

윤 대통령-이재명 통화, 다음주 단독 회담…고물가 논의할듯 1.

윤 대통령-이재명 통화, 다음주 단독 회담…고물가 논의할듯

대만해협 문제엔 지금만큼…“굳세어라 신원식” 2.

대만해협 문제엔 지금만큼…“굳세어라 신원식”

윤 대통령 지지율 23% ‘최저’…“조기 레임덕, 더 떨어질 수도” 3.

윤 대통령 지지율 23% ‘최저’…“조기 레임덕, 더 떨어질 수도”

조국·이준석·장혜영 등 야6당…‘채 상병 특검 촉구’ 첫 야권연대 4.

조국·이준석·장혜영 등 야6당…‘채 상병 특검 촉구’ 첫 야권연대

윤석열 대통령, ‘채 상병 특검’ 거부만 할 건가 5.

윤석열 대통령, ‘채 상병 특검’ 거부만 할 건가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