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전국 호남

국내 첫 ‘드론레이싱’ 대결…6일부터 나흘간 남원서 열려

등록 2023-10-04 11:51수정 2023-10-04 12:01

‘세계드론제전’ 남원 종합스포츠타운서
지난 8월11일 전북 남원 종합스포츠타운에서 열린 드론레이싱 사전대회에서 참가자들이 고글을 쓴 채로 드론을 조종하고 있다. 남원시 제공
지난 8월11일 전북 남원 종합스포츠타운에서 열린 드론레이싱 사전대회에서 참가자들이 고글을 쓴 채로 드론을 조종하고 있다. 남원시 제공

전북 남원시는 오는 6일부터 9일까지 남원 종합스포츠타운에서 ‘2023 남원세계드론제전’을 연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드론제전은 세계드론레이싱 대회와 드론산업 박람회, 드론 공연 등으로 펼쳐진다. 국제항공연맹(FAI)이 공인한 ‘FAI 남원 세계드론레이싱 대회’가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남원에서 열린다. 드론레이싱은 조종자가 드론을 조종하여 경주를 하는 스포츠다.

이번 대회에는 각 나라의 국가대표, 지난 국제항공연맹 대회 세계챔피언, 2022년 월드게임 등의 입상 선수, 드론레이싱 월드컵 랭킹 1~16위 선수 등이 참가한다. 결승전은 9일 오후 1시에 열린다.

또 드론산업 박람회를 통해 드론산업의 최신 동향을 살펴볼 수 있다. ‘드론으로 하나되는 글로벌 세상’을 주제로 6일부터 9일까지 남원 종합스포츠타운 다목적구장에서 열리는 박람회에서는 드론배송·교통체계 특별관, 드론축구관, 농업특별관, 기업관 등의 전시회가 꾸며진다. 드론 첨단무기 체계 등 드론산업 관련 세미나도 열린다.

지난 5월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드론박람회에서 참가자들이 드론축구 경기를 하고 있다. 남원시 제공
지난 5월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드론박람회에서 참가자들이 드론축구 경기를 하고 있다. 남원시 제공

이와 함께 국제항공연맹 e드론레이싱컵은 세계드론레이싱 대회 트랙을 온라인 게임으로 구현해 참가자들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드론레이싱을 경험할 수 있다. 지난달 예선전이 치러졌고 결승전이 6~7일 이틀간 펼쳐진다. 제1회 남원시장배 전국드론축구대회도 게이트볼장에서 7~9일 동안 열린다. 일반팀 50팀, 유소년팀 12팀 등이 참가한다. 드론축구는 공중에 매달린 골대에 드론볼을 집어넣어 점수를 내는 경기다.

이밖에 드론제전에서는 2023 남원 세계 푸드트럭 페스티벌도 열려 다양한 세계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이번 행사에서 드론의 특별한 세계를 만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023 전북 남원 세계드론제전 포스터.
2023 전북 남원 세계드론제전 포스터.

박임근 기자 pik007@hani.co.kr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전국 많이 보는 기사

“명태균에 아들 채용 청탁…대통령실 6급 근무” 주장 나와 1.

“명태균에 아들 채용 청탁…대통령실 6급 근무” 주장 나와

분당서 신호 위반 차량 횡단보도 돌진…5명 중·경상 2.

분당서 신호 위반 차량 횡단보도 돌진…5명 중·경상

명태균, 윤 대선캠프도 개입했나…“김건희 설득해 김영선 넣어” 3.

명태균, 윤 대선캠프도 개입했나…“김건희 설득해 김영선 넣어”

명태균 대우조선 파업 방문 사흘 뒤 윤 ‘강경 대응’ 주문...명씨 “내가 해결” 4.

명태균 대우조선 파업 방문 사흘 뒤 윤 ‘강경 대응’ 주문...명씨 “내가 해결”

인구소멸지역 영도의 선박수리공장, 흥행 돌풍 미술관이 됐다 5.

인구소멸지역 영도의 선박수리공장, 흥행 돌풍 미술관이 됐다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