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 두번째 이야기
[하니스페셜] 북하니/
시크릿 두번째 이야기
책에 관심이 없는 사람이라도 <시크릿>을 모르는 이는 아마 없을 것이다. 전국 서점 최장기간 베스트셀러 1위, 출판역사상 최단 기간 200만부 판매 등 대한민국 출판계의 역사를 다시 쓴 <시크릿>은 2007년 대한민국 사회의 핫이슈였다. ‘간절히 원하면 이루어진다’는 긍정적인 생각, ‘끌어당김의 법칙’ 등 <시크릿>에 숨어 있는 위대한 비밀들은 자신의 인생을 성공적으로 만들고자 하는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단숨에 받으며 사람들의 깊은 공감을 얻었다.
이 책은 론다 번 시크릿 팀이 <시크릿>의 비밀을 스스로 어떻게 적용하여 실천할 것인지를 설명한 책이다. 전작을 읽지 않았는데도 술술 읽혔고,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마음에 들었다. 하지만 정말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자신의 꿈에 대해 열정을 가지고 그 꿈을 구하기 위해 노력한다면 결국 꿈을 이룰 수 있다는 강렬한 메시지였다. 책을 읽는 도중에도 계속 감탄하면서, 꿈을 가지고 있는 모든 사람에게 큰 영감을 주는 동시에 그 꿈을 이룰 수 있는 힘을 주는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주위의 모든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지만 특히 자신만의 꿈을 가지고 그 꿈을 향해 나아가야 하는 청소년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해 주고 싶은 책이다. 아마도 시크릿을 활용해서 꿈에 다가가는 기적 같은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폴 해링턴 지음, 장정운 옮김/살림출판사·1만2천원.
강심호/문화비평가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