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문화 문화일반

디즈니, ‘지구의 날’ 기념 캠페인 벌인다

등록 2022-03-25 11:03수정 2022-03-25 11:10

4월22일 지구의 날 앞두고 26일부터 한달간
‘어스 아워’ 소등행사·SNS 이벤트 등 마련
내셔널지오그래픽의 ‘지구의 날’ 통합 캠페인 포스터.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제공
내셔널지오그래픽의 ‘지구의 날’ 통합 캠페인 포스터.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제공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가 다음달 22일인 지구의 날을 기념해 이달 26일부터 한달간 내셔널지오그래픽 브랜드를 중심으로 ‘지구의 날’ 통합 캠페인을 실시한다.

디즈니코리아는 지구와 환경에 대해 경험하고 돌아볼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먼저 오는 26일, 전세계가 한시간 소등하며 기후변화의 의미를 되새기는 ‘어스 아워’(Earth Hour)에 동참하는 것을 시작으로 다음달 1일까지 매일 저녁 모든 임직원이 한시간씩 소등 행사를 이어가기로 했다.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온라인 이벤트도 실시한다. 인스타그램 증강현실(AR) 필터를 사용해 소등 시간 동안 자신의 모습을 사진이나 영상으로 담아 에스엔에스(SNS)로 공유한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서혁준 작가의 ‘글로우 아트’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글로우 아트는 내셔널지오그래픽 브랜드에 영감을 받아 지구, 자연, 인간을 주제로 만든 작품으로, 내셔널지오그래픽코리아 공식 유튜브 계정에서 도슨트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캠페인 기간 동안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디즈니플러스에선 지구, 자연, 인간에 관한 내셔널지오그래픽 다큐멘터리 콘텐츠를 모은 특별 섹션을 마련한다. 윌 스미스가 출연한 <웰컴 투 어스> <지구, 경이로운 행성>을 비롯해 <고래의 비밀> <아폴로 미션 투 더 문> <베어 그릴스의 러닝 와일드> <에베레스트 탐험대> 등을 감상할 수 있다.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멜론과 지니뮤직에서도 지구와 환경을 테마로 한 에이에스엠아르(ASMR) 음원으로 이루어진 ‘내셔널지오그래픽 어스 데이’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한다.

캠페인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디즈니코리아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등 공식 에스엔에스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승훈 기자 vino@hani.co.kr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문화 많이 보는 기사

어도어와 계약 해지한 뉴진스, 왜 소송은 안 한다 했을까 1.

어도어와 계약 해지한 뉴진스, 왜 소송은 안 한다 했을까

‘정년이’ 큰일 했다…여성국극 연일 매진, 신작 제작도 활발 2.

‘정년이’ 큰일 했다…여성국극 연일 매진, 신작 제작도 활발

‘아버지’ 된 정우성 “아들 책임 끝까지…질책은 안고 가겠다” 3.

‘아버지’ 된 정우성 “아들 책임 끝까지…질책은 안고 가겠다”

마산 앞바다에 비친 ‘각자도생 한국’ [.txt] 4.

마산 앞바다에 비친 ‘각자도생 한국’ [.txt]

사기·다단계·야반도주…도박판인지 미술판인지 5.

사기·다단계·야반도주…도박판인지 미술판인지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