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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 문화일반

‘MBC 뉴스데스크’ 광고 매출 최고

등록 2008-10-28 19:28

코바코, 방송 3사 1~8월 광고신탁액 집계
드라마 ‘조강지처클럽’ 예능선 ‘해피선데이’
광고매출 수입이 가장 많은 방송 프로그램은 문화방송의 <엠비시(MBC) 뉴스데스크>인 것으로 집계됐다. 또 드라마의 경우 시청률과 광고 단가가 거의 일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방송광고공사(코바코)는 지난 1~8월 한국방송 2채널과 문화방송, 에스비에스 등 지상파 텔레비전 3사 프로그램의 광고신탁액 순위를 집계한 결과, <엠비시 뉴스데스크>가 456억원의 광고 수입을 올려 1위를 차지했다고 28일 밝혔다.

뉴스데스크는 2006년 715억원, 지난해 769억원을 수주한 데 이어 3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에스비에스(SBS) 8시 뉴스>는 2006년 397억원, 2007년 398억원에 이어 지난 1~8월 266억원으로 2위를 차지했다.

그 다음 주요 순위는 드라마가 휩쓸었다. 3위는 에스비에스 <조강지처 클럽>(243억원)이 차지했고, 4위 문화방송 <이산>(237억원), 5위 한국방송 2TV <엄마가 뿔났다>(230억원), 6위 에스비에스 <행복합니다>(221억원) 등의 차례였다. 오락물로는 한국방송 2TV <해피선데이>(204억원)가 가장 높은 7위에 올랐다.

한편, 32.5%의 최고 시청률을 올린 <이산>은 광고 한 편당 1669만원을 받아 최고의 광고 단가를 기록했다.

김동훈 기자 cano@hani.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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