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분 다큐> ‘4부작 특집기획 1부-아줌마의 힘’
<30분 다큐> ‘4부작 특집기획 1부-아줌마의 힘’(K2 저녁 8시30분) 한 광고회사의 조사를 보면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 집단 가운데 ‘주부’가 가장 까다로운 소비층이라고 한다. 주부는 품질, 가격, 디자인, 나아가 사후 서비스까지 꼼꼼히 따져보고 구매하기 때문. 특히 백화점, 대형마트 등의 유통시장에서 막강한 소비 파워를 자랑하는 ‘아줌마’들의 영향력을 알아보았다. 프리미엄 아울렛은 절반 가까이가 30대 여성 고객으로, 이들이 매출의 42%를 차지하고 있었다. 대형 인터넷 쇼핑몰도 매출 1위가 컴퓨터에서 여성의류로 옮아갔다. 아줌마들을 사로잡는 것이 기업들이 살아남을 수 있는 길이다. 여러 사례들로부터 아줌마가 바꾸는 유통업체에 대해 알아보고, 기업들이 ‘아줌마’들을 사로잡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하고 있는지 추적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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