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특선 <소비자 정보, 진실 혹은 오해>
KBS 특선 <소비자 정보, 진실 혹은 오해>(K1 밤 12시35분) 온갖 과학을 근거로 내세우는 다양한 광고들, 각종 효과를 내세우지만 소비자는 판단하기 어렵다. 실제 소비자와 관련된 상품들은 온갖 과장들이 판친다.
영국 비비시() 방송이 ‘소비자가 알아야할 과학적인 검증법’을 주제로 소비자들을 현혹하는 여러 상품들을 독자적으로 실험하고 전문가들을 취재해 업체들의 논리와 잘못 알려진 속설들을 검증했다.
과학자 겸 의사인 레슬리 리건 교수가 나와 기적적인 효과를 내세우는 다양한 상품과 요법들을 과학적 잣대로 들여다보고 때론 업체들과 치열하게 공방을 벌이기도 한다. 전체 4부작으로 첫회 다이어트편을 시작으로 건강, 육아, 미용편으로 이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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