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문화 방송·연예

똑똑한 소비자 이것만은 알아야

등록 2010-01-06 18:16

 KBS 특선 <소비자 정보, 진실 혹은 오해>
KBS 특선 <소비자 정보, 진실 혹은 오해>
KBS 특선 <소비자 정보, 진실 혹은 오해>(K1 밤 12시35분) 온갖 과학을 근거로 내세우는 다양한 광고들, 각종 효과를 내세우지만 소비자는 판단하기 어렵다. 실제 소비자와 관련된 상품들은 온갖 과장들이 판친다.

영국 비비시() 방송이 ‘소비자가 알아야할 과학적인 검증법’을 주제로 소비자들을 현혹하는 여러 상품들을 독자적으로 실험하고 전문가들을 취재해 업체들의 논리와 잘못 알려진 속설들을 검증했다.

과학자 겸 의사인 레슬리 리건 교수가 나와 기적적인 효과를 내세우는 다양한 상품과 요법들을 과학적 잣대로 들여다보고 때론 업체들과 치열하게 공방을 벌이기도 한다. 전체 4부작으로 첫회 다이어트편을 시작으로 건강, 육아, 미용편으로 이어진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문화 많이 보는 기사

‘의인 김재규’ 옆에 섰던 인권변호사의 회고록 1.

‘의인 김재규’ 옆에 섰던 인권변호사의 회고록

‘너의 유토피아’ 정보라 작가의 ‘투쟁’을 질투하다 2.

‘너의 유토피아’ 정보라 작가의 ‘투쟁’을 질투하다

‘여자 둘이 살고 있습니다’, 억대 선인세 영·미에 수출…“이례적” 3.

‘여자 둘이 살고 있습니다’, 억대 선인세 영·미에 수출…“이례적”

노래로 확장한 ‘원영적 사고’…아이브의 거침없는 1위 질주 4.

노래로 확장한 ‘원영적 사고’…아이브의 거침없는 1위 질주

9년 만에 연극 무대 선 김강우 “2시간 하프마라톤 뛰는 느낌” 5.

9년 만에 연극 무대 선 김강우 “2시간 하프마라톤 뛰는 느낌”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