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궁금한 이야기
‘맥도널드 할머니’ 방송 이후의 이야기
당신이 궁금한 이야기(SBS 밤 8시50분) 지난 12월24일 방송해 주요 포털사이트 검색어 상위권에 오르는 등 화제를 모은 일명 ‘맥도널드 할머니’ 방송 그 뒤의 이야기를 내보낸다. 이 할머니는 매일 밤 9시 패스트푸드점에 나타나 새벽 4시까지 의자에 앉아 존다. 지난 10년 동안 단 한번도 누워서 잔 적이 없다고 한다. 갈 곳 없이 대부분의 시간을 패스트푸드점과 교회, 유명 외국 브랜드 커피전문점을 오가며 산다. 그런데 할머니가 한국외국어대학교 불어불문학과를 졸업한 뒤 외무부에서 일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할머니의 사연이 관심을 끌었다. 대학 동기를 수소문 끝에 찾아 할머니가 편안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쉴 곳과 일자리를 제안했지만 할머니는 도움의 손길을 거부했다. 이유가 무엇일까. 수소문 끝에 가족을 찾았고, 할머니의 사연을 들었다.
중고 가전제품을 예술품으로
워크 오브 아트(온스타일 밤 11시) 예술가를 뽑는 리얼리티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두 번째 과제에 도전한다. 가전제품 폐기장에서 고른 오래된 물건에 새 생명을 불어넣으라는 것. 반드시 지금껏 볼 수 없었던 3차원의 조각이어야 한다는 것이 조건이다.
가수 윤종신·이적의 러브송
유희열의 스케치북(KBS2 밤 12시20분) 가수 윤종신이 ‘이별의 온도’, ‘워킹 맨’, ‘본능적으로’를 부른다. 이적은 ‘미소를 띠며 나를 보낸 그 모습처럼’으로 분위기를 돋운다. 제아와 미료는 ‘친구여’를, 정인과 조문근은 ‘추억 속의 그대’를 함께 열창한다.
워크 오브 아트
유희열의 스케치북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