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비에스 현장르포 동행(KBS1 밤 11시40분)
서울역 노숙인 동씨의 하루
케이비에스 현장르포 동행(KBS1 밤 11시40분) 늘 술 마시고 싸우고 지저분하고. 우리가 생각하는 노숙인의 모습이다. 태어날 때부터 노숙인이었거나 노숙인이 되고 싶었던 사람은 없다. 저마다 사연을 안고 사회에서 떠밀려 온 사람들이다. 2월 서울역에서 노숙인들과 함께 노숙하며 그들을 지켜봤다. 빵 한 조각도 나눠 먹고 밤마다 술잔을 기울이며 본 그들도 어떻게든 살아보려고 애쓰는 이들이었다.
동수씨도 그중 한명이다. 도로 화단에서 생활하는 동수씨는 낡은 손수레를 끌고 밤마다 폐지를 줍는다. 죽기 살기로 일해 17만원 주고 손수레를 장만했을 때는 집을 산 것보다 더 행복했다고 한다.
다현양의 1등 비밀은 ‘음악’
영재의 비법 시즌2(스토리온 밤 12시) ‘전교 1등의 비밀’ 편. 초등학교 때부터 중학교 3학년 때까지 전교 1등만 한 강다현양. 남보다 언어 구사 능력이 뛰어나다. 초등학교 수학문제도 서술형으로 바꿔서 설명할 정도. 대학생과 토론해도 밀리지 않을 정도로 논리적으로 말한다.
비결은 바로 음악. 수업 시간 외에는 늘 음악을 듣는다고 한다. 어떤 음악이 뇌를 자극해 공부를 잘하게 할까? 비법을 듣는다. 동성애 숨겨야해 괴로운 마이클
퀴어 애즈 포크 시즌1(엘르앳티브이 밤 11시) 한마을에 사는 동성애자 친구 4명의 사랑과 우정을 그린 이야기. 마이클은 엄마가 쓰러지자 가족을 위해 회사에서 승진하겠다고 결심하는데 동성애자라는 사실을 숨겨야 하는 현실이 괴롭다.
비결은 바로 음악. 수업 시간 외에는 늘 음악을 듣는다고 한다. 어떤 음악이 뇌를 자극해 공부를 잘하게 할까? 비법을 듣는다. 동성애 숨겨야해 괴로운 마이클
퀴어 애즈 포크 시즌1(엘르앳티브이 밤 11시)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