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수사의 요람’ 국과수 정희선 원장
직업의 세계 일인자 ‘국립과학수사연구원장, 정희선’(교육방송 밤 10시40분) 2부작 중 1부 ‘과학수사를 말한다’ 편. 드라마 <싸인>에서 박신양의 직업이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 법의학자였다. 국과수라고 하면 차가운 부검대와 매일 주검에 메스를 들이대는 특성상 여자들은 버티기 힘든 환경이 떠오른다. 그런데 국과수의 원장은 여성이다. 바로 정희선 원장. 가수 김성재의 사망 원인을 밝히고, 진해 거담제의 환각 효과를 입증했다. 대한민국에서 처음으로 소변과 머리카락에서 마약을 추출한 주인공이다. 그의 일상을 좇아 국과수가 어떤 일을 하는 곳인지 들여다본다. 국과수는 범죄와 아침을 맞는다. 오전 8시 주검을 태운 구급차가 쉼 없이 들어오고 살인, 강도, 성폭행 등 특수범죄자를 찾는 단서가 되는 증거품이 시시각각 밀려든다. 국과수 하면 떠오르는 법의학과는 물론 유전자감식센터, 마약분석과, 교통공학과 등 9개 과에서 나눠서 일을 진행한다. 굳은 핏자국이 누구 것인지 찾고, 화재의 원인을 밝히고 주검이 이야기하는 진실을 읽는 것이 이들의 업무다.
생부를 만나는 천둥은…
짝패(문화방송 밤 9시55분) 천둥(천정명)이 아버지를 만나러 가자 황노인(임현식)은 사슴가죽으로 신을 만들어주고, 달이(서현진)는 직접 옷을 지어 선물한다. 그런데 사람들이 천둥과 생부가 안 닮았다고 의아해한다. 막순(윤유선)은 천둥의 눈치를 살핀다. 귀동(이상윤)은 천둥의 생부가 궁금해 천둥을 찾아간다.
술취한 정민에게 가는 현수
남자를 믿었네(문화방송 저녁 8시15분) 진헌의 엄마(정혜선)는 진헌(선우재덕)에게 카렌을 마중 나가면 인희(김청)를 가정부로 재고용하겠다고 말한다. 현수(김동욱)는 정민(홍수아)이 술에 취해 쓰러져 있다는 연락을 받고 경미(이다인)를 불러 같이 간다. 경주(왕빛나)는 비서 채용 2차 시험 과제로 그 회사의 매출 현황을 분석해야 하는데 화경(우희진) 때문에 자료조차 못 받게 된다.
꽃미남 액션 가정교사가 떴다
가정교사 히트맨 리본 시즌4(투니버스 밤 11시) ‘다 같은 마음으로’ 편. 봉고레 가족을 지키려는 가정교사의 활약을 그린 만화영화. 액션과 꽃미남 가정교사들이 등장한다. 쓰나는 채이와 하루를 위험한 싸움에 말려들지 않게 하려고 백란과 있었던 일을 숨긴다. 그러나 잘못된 행동이란 것을 깨닫고 그들에게 모든 진실을 밝힌다.
‘연애초짜’를 위한 착한 조작단
시라노 연애조작단(캐치온 밤 11시) 지난해 개봉한 한국 영화. 엄태웅, 박신혜, 최다니엘이 나오고 이민정이 이 영화로 각종 영화제에서 신인상을 받았다. `시라노 에이전시’는 연애에 서투른 사람들이 연애를 하도록 돕는다. 비밀 작전 수행처럼 완벽하게 각본을 짜 의뢰인의 사랑을 이루어준다. 에이전시 대표 병훈(엄태웅)과 작전요원 민영(박신혜)은 학벌, 집안 등 조건은 좋은데 연애감각만 없는 상용(최다니엘)에게 의뢰를 받는다. 병훈은 상용이 좋아하는 희중(이민정)의 프로필을 본 순간 고민한다. 상용이 사랑에 빠진 여자가 바로 병훈의 전 여자친구였기 때문이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