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문화 방송·연예

3월 30일 방송 하이라이트

등록 2011-03-29 18:41

특선다큐 월 스트리트
특선다큐 월 스트리트
월스트리트의 건설에서 번영까지

특선다큐 월 스트리트(한국방송1 밤 12시50분) 10부작 중 2부 ‘벽은 어디에’ 편. 지난해 9월 만든 중국 시시티브이의 금융 관련 다큐멘터리. 증권시장을 중심으로 현대 금융의 흐름 등을 분석한다. 세계 최초 금융의 중심 월스트리트는 네덜란드인들이 건설했다. 주식을 발명했고 주식거래소 형태를 창조했고 현대은행의 시스템을 설립했다. 월스트리트의 역사는 뉴욕의 역사를 대표한다. 월 스트리트의 건설과 소실, 그리고 세계 금융의 중심이 되기까지의 과정 등을 짚는다.

카자흐스탄서 축구로 사랑 나누는 이민교씨

희망릴레이 사랑 싣고 세계로 ‘카자흐스탄에 심은 사랑’(한국방송2 오전 9시) 2부작 중 1부. 카자흐스탄 청각장애인들에게 축구를 가르치는 한국인 축구감독 이민교씨를 만난다. 이민교씨는 자신이 가르친 청각장애인 축구팀이 국제대회에서 인정받아 카자흐스탄 청각장애인 국가대표팀 감독이 되었다. 그는 축구팀 운영비로도 사용하고 청각장애인들이 자립할 수 있도록 도우려고 일주일에 두 세번씩 청각장애인과 콩나물, 두부, 뻥튀기를 만들어 판다. 한 달 수입은 몇십만원 정도지만 영하 30도의 추위 속에서 꽁꽁 언 손을 녹이며 만드는 정성이 입소문이 나면서 이제는 손님들이 제 발로 찾아온다. 청각장애인 월드컵에 나갈 선수를 선발하려고 강행군에 들어간 그와 선수들을 만난다.

조금 이른 납량특집 ‘복불복쇼’


배우 강예빈
배우 강예빈
복불복쇼 시즌 2(엠비시 에브리원 밤 12시10분) 게임에서 지면 그날 나온 어떤 음식이라도 먹어야 하는 프로그램. 개그맨 남희석이 진행하고 개그맨 양세형과 백보람, 배우 강예빈 등이 나온다. 어서 여름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납량특집으로 경기도 한 폐가에 간다. 게임에서 진 강예빈과 양세형이 살아 있는 곤충을 먹는다.

금지 소개팅 소식에 화내는 두준

몽땅 내 사랑(문화방송 저녁 7시45분) 김원장(김갑수)은 학원에 새로 온 선생님의 환영회를 열어 준다. 그러나 자신의 말을 잘 안 듣는 등 자세가 마음에 안 들어 해고하겠다고 말한다.

금지(손가인)가 소개팅한다는 이야기를 엿들은 두준(윤두준)은 화가 나서 주선자를 찾아간다.

카렌은 진헌에게 다가서는데

남자를 믿었네(문화방송 저녁 8시15분) 남기(박상민)는 경주(왕빛나)에게 소신을 갖고 직원을 채용했다고 강조한다. 경주는 남기에게 오해했다며 사과한다. 진헌의 엄마(정혜선)는 카렌을 만나 아들 진헌(선우재덕)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라고 당부한다. 카렌은 진헌에게 서울 구경을 시켜달라고 조른다.

퀴어애즈포크
퀴어애즈포크
린지, 아들을 브라이언에게 맡기고

퀴어애즈포크(엘르앳티브이 밤 11시) 린지는 교사 연수를 가는 주말 동안 아들 거스를 브라이언에게 맡긴다. 린지는 브라이언에게 아이와 한순간도 떨어져 있지 말라고 당부한다. 그런데 브라이언은 거스를 저스틴에게 맡기고 파티에 간다. 마이클은 데이비드의 아들 행크와 주말을 보낸다. 데이비드는 기뻐하는데 행크는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문화 많이 보는 기사

‘의인 김재규’ 옆에 섰던 인권변호사의 회고록 1.

‘의인 김재규’ 옆에 섰던 인권변호사의 회고록

‘너의 유토피아’ 정보라 작가의 ‘투쟁’을 질투하다 2.

‘너의 유토피아’ 정보라 작가의 ‘투쟁’을 질투하다

‘여자 둘이 살고 있습니다’, 억대 선인세 영·미에 수출…“이례적” 3.

‘여자 둘이 살고 있습니다’, 억대 선인세 영·미에 수출…“이례적”

노래로 확장한 ‘원영적 사고’…아이브의 거침없는 1위 질주 4.

노래로 확장한 ‘원영적 사고’…아이브의 거침없는 1위 질주

9년 만에 연극 무대 선 김강우 “2시간 하프마라톤 뛰는 느낌” 5.

9년 만에 연극 무대 선 김강우 “2시간 하프마라톤 뛰는 느낌”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