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시아 생명대탐사 아무르
동북아 생태·문화 원류 아무르강 대탐사
동아시아 생명대탐사 아무르(한국방송1 밤 10시) 1부 ‘초원의 오아시스’ 편. 동북아 생태와 문화의 원류인 아무르강을 조명한다. 길이 4400㎞인 아무르강 주변에는 호랑이, 표범, 사향노루, 두루미, 귀신고래 등 멸종 위기종이 서식한다. 강 주변에서 생활하는 사냥꾼들의 삶도 엿본다. 타이가 사냥꾼들은 숲에서 영하 30도의 겨울을 지내고, 오로촌 사냥꾼은 자작나무를 꺾어 움막을 만들고 말 타고 사슴과 멧돼지를 쫓는다. 헬기를 타고 아무르강의 지형과 타이가 숲, 불곰, 설원을 질주하는 몽골리안가젤, 늑대, 말 경주대회 등도 담았다. 수중 촬영은 영하 20도의 악조건에서 진행했는데 스쿠버다이버가 물에 들어가자마자 호흡용 마스크가 얼어붙는 등 우여곡절이 많았다고 한다.
‘위탄’ 방시혁의 미인공포증 왜?
스타큐10(에스비에스 이티브이 저녁 7시30분) 배우 이해인이 진행자로 나서 연예계에서 일어나는 재미있는 소식을 전한다. 가수 윤종신이 개가 무서워 아내를 두고 도망간 사연과 작곡가 방시혁이 예쁜 여자를 못 쳐다보는 이유를 알아본다. 강호동과 유재석은 데뷔 초기 울렁증 때문에 곤혹을 겪었다고 한다. 운동선수부터 아이돌까지 두 사람의 인맥도 공개한다.
‘미수다’ 따루의 진주 여행
방방곡곡 해피트레인(문화방송 오후 5시10분) 한국방송 <미녀들의 수다>에 나왔던 따루 살미넨이 진행자인 이창명과 진주를 여행한다. 기관사였던 할아버지를 따라 어렸을 때부터 기차 여행을 했다는 따루는 한국에서도 속초, 강릉 등을 여러 번 찾았다. 진주에 도착해 가장 먼저 연간 260만명이 찾는 관광 명소인 진도대교에 간다.
전통테마마을 운림예술촌에서 윷놀이, 널뛰기, 황소 타기 등 한국 전통놀이를 하고 서화를 그린다. 청정 갯벌에서 잡은 싱싱한 낙지로 만든 연포탕, 낙지호롱구이를 먹고 진도 전통술 홍주와 울금 막걸리를 마신다
올봄 유행할 남성 헤어스타일은
옴므 3.0(엑스티엠 밤 12시) 남자들에게 패션 등 생활 정보를 알려주는 프로그램. 배우 김민준, 다니엘 헤니, 김석훈의 머리 모양을 연출하는 정재명 원장이 나와 봄여름 유행을 분석한다. 방청객을 스튜디오에 초대해 고민을 듣고 어울리는 머리모양을 찾아준다.
기도의 인적사항 캐묻는 지훈
로열패밀리(문화방송 밤 9시55분) 지훈(지성)은 뭔가 이상하다고 느껴 기도(전노민)의 뒤를 쫓는다. 지훈은 현진(차예련)에게 기도의 인적사항을 알려달라고 한다. 기도는 윤서(전미선)가 인숙(염정아)을 돕는 이유를 묻자 연민이라고 답한다. 기도와 인숙은 기도실에서 중요한 이야기를 하다가 누군가 다가오는 것을 알고 화제를 바꾼다. 지훈은 기도실 문에 귀를 갖다 대려다가 그냥 내려간다. 인숙은 기도에게 이번이 정말 마지막 싸움인 것 같다며 꼭 이기고 싶다고 말한다.
경주 “남기에게 청혼하겠다”
남자를 믿었네(문화방송 저녁 8시15분) 경주(왕빛나)는 임 여사(오미연)와 화경(우희진)이 다그치자 남기(박상민)에게 청혼하겠다고 말한다. 임 여사는 인희(김청)가 진헌(선우재덕)의 집 가사도우미였다는 사실을 알고 진헌의 엄마(정혜선)를 찾아가 둘 사이가 이상하다고 호들갑을 떤다.
스타큐10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