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번의 만남
빨대보다 필요하고, 라면보다 좋은 ‘사랑’
세번의 만남(한국방송2 밤 11시10분) ‘라면, 빨대 그리고 사랑의 속도-뇌성마비 행위예술가 강성국’ 편. 사랑하는 연인을 위해 줄 수 있는 마지막 선물은 자신이 탄 커피 한잔이었다는 강성국씨는 다른 사람에 비해 몸을 움직이고 생각하는 속도가 조금 다른 1급 뇌성마비 장애인이다. 비록 ‘빨대’ 없이는 물 한모금 마실 수 없지만 누군가를 위해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라면을 끓일 줄 아는 남자다. 강씨는 그래서 세상에서 가장 좋아하는 것 세가지를 꼽으라면 라면과 빨대, 그리고 사랑을 차례로 읊조린다. 자신의 경험과 아픔을 행위예술로 표현하는 32살의 젊은 예술가 강성국씨는 자신이 라면 끓이는 과정을 <라면 끓이기>라는 작품으로 선보이는가 하면 자신의 사랑 이야기를 <몸시>라는 작품으로 말하기도 한다. 세상 그 어떤 아픔보다 ‘사랑의 아픔’이 가장 컸다고 말하는 그에게 사랑이라는 감정은 과연 어떤 속도로 추억되고 있을까.
‘제 점수는요!’ 최종 의상 미션
프로젝트 런웨이 코리아 3(온스타일 밤 11시) 최고의 패션디자이너가 되기 위해 기나긴 여정을 달려온 신진 디자이너들의 마지막 관문. 지난 3개월간 자신만의 개성과 스타일로 컬렉션을 준비한 도전자에게 하루 만에 컬렉션에 의상 한벌을 추가하라는 미션이 떨어진다. 패닉에 빠진 도전자들은 고군분투 끝에 미션을 마치고, 마침내 수많은 관객들이 모여든 가운데 심사위원들은 긴장감 넘치는 마지막 심사를 펼친다. 김석원 디자이너와 새롭게 합류한 전미경 <바자> 편집장이 심사위원을, 간호섭 홍익대 교수가 멘토를 맡았다.
비만 어린이 살빼기 10계명
수퍼키즈(스토리온 밤 12시) 급증하는 소아 비만의 실태를 소개하고 해법을 제공하는 리얼리티 프로그램. 여기에 전문의와 심리상담가, 트레이너, 전문 영양사 등이 출동해 아이들에게 건강과 밝은 웃음을 되찾아 주기 위한 12주짜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소아비만 십계명’도 제시할 예정.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