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문화 방송·연예

5월 5일 방송 하이라이트

등록 2011-05-04 19:07

이승철, 심혜진 등 아프리카·동남아 어린이 돕기

2011 희망티브이 24(에스비에스 오전 10시40분) ‘전세계 어린이들에게 희망을’이란 주제로 5일과 6일 이틀 동안 방영한다. 가수 이승철과 배우 심혜진, 유지태, 송선미, 서영희, 이종혁이 아프리카와 동남아시아에 봉사활동을 다녀온 소감을 전한다. 유지태는 매일 아침 쓰레기를 줍는 일로 하루를 시작하는 캄보디아 거리의 아이들을 돕고, 심혜진은 심각한 가뭄으로 오염된 물을 마시는 우간다에서 우물을 판다. 이승철은 아프리카 차드에서 학교 짓기에 동참한다. 서영희는 의료 사각지대로 영유아 사망률이 35%인 아프리카 말라위에 갔다. 김장훈, 김태우, 에프엑스, 제아, 걸스데이 등 가수들이 ‘나눔 콘서트’도 연다.

 체험! 삶의 현장
체험! 삶의 현장
멸치잡이 도전한 이병철과 강민주

체험! 삶의 현장(한국방송2 밤 8시50분) 탤런트 이병철과 가수 강민주, 배일호, 작곡가 정원수, 탤런트 이상인이 출연한다. 이병철과 강민주는 멸치잡이 배에 오른다. 8시간 동안 바다에서 그물을 던지고 거두기를 반복했다고 한다. 잡은 멸치를 항구에서 3시간 동안 털고, 밤늦게까지 멸치젓도 담근다.

비틀즈 코드
비틀즈 코드
UV와 빅뱅의 평행이론은?

비틀즈 코드(엠넷 밤 12시) 개그맨 유세윤과 뮤지가 결성한 프로젝트그룹 유브이(UV)와 아이돌 그룹 빅뱅이 출연한다. 유브이는 자신들이 빅뱅을 키웠다고 주장한다. 빅뱅의 음악부터 스타일, 안무까지 모두 유브이가 지시했다는 것. 누가 들어도 거짓말 같은 유브이의 주장에 빅뱅은 실소를 금치 못한다. 가수이자 프로듀서인 박진영이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유브이의 노래 ‘이태원 프리덤’을 만들게 된 이야기도 한다.

다시 보는 ‘딱공’ 지은이의 일상

내 이름은 딱공(한국방송1 오후 1시) 앞을 못 보는 10살 정지은양의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지난달 ‘장애인의 날’에 방송했는데 반응이 좋아 다시 내보낸다. 보충 촬영해 10분을 늘려 55분 방영한다. 지은이는 호기심이 많아 별명이 딱공이다. 앞이 안 보이니 뭐든지 손으로 만져 상상하고 그래도 궁금하면 엄마와 아빠에게 묻는다. 웹툰 작가인 아빠 정성훈씨는 지은이를 주인공으로 만화 <안녕 딱공>을 그렸다. 현재 보건복지부 누리집에 연재중이다. 정성훈씨는 장애는 조금 불편할 뿐이라고 말한다.

벨라 놓고 뱀파이어-늑대인간 대결

뉴 문(문화방송 오전 9시45분) 뱀파이어 소년과 그를 사랑하는 인간 소녀, 뱀파이어의 숙적인 늑대인간의 피할 수 없는 운명을 그린 판타지 영화. 2009년 한국에서 개봉했다. 초능력이 있는 뱀파이어 에드워드는 인간 소녀 벨라가 자신 때문에 위험해지자 그를 떠난다. 뱀파이어의 숙적인 늑대인간 제이컵이 벨라를 지킨다. 제이컵은 벨라를 에드워드와 떼어놓으려고 한다. 벨라는 사고를 당할 때마다 에드워드의 환영이 보이자 절벽에서 뛰어내리려고 한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문화 많이 보는 기사

‘의인 김재규’ 옆에 섰던 인권변호사의 회고록 1.

‘의인 김재규’ 옆에 섰던 인권변호사의 회고록

‘너의 유토피아’ 정보라 작가의 ‘투쟁’을 질투하다 2.

‘너의 유토피아’ 정보라 작가의 ‘투쟁’을 질투하다

‘여자 둘이 살고 있습니다’, 억대 선인세 영·미에 수출…“이례적” 3.

‘여자 둘이 살고 있습니다’, 억대 선인세 영·미에 수출…“이례적”

노래로 확장한 ‘원영적 사고’…아이브의 거침없는 1위 질주 4.

노래로 확장한 ‘원영적 사고’…아이브의 거침없는 1위 질주

9년 만에 연극 무대 선 김강우 “2시간 하프마라톤 뛰는 느낌” 5.

9년 만에 연극 무대 선 김강우 “2시간 하프마라톤 뛰는 느낌”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