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간의 기적
구제역 피해 농가에 송아지 선물
7일간의 기적(문화방송 저녁 6시50분) 구제역으로 피해를 본 농가에 송아지를 선물하라! 진행자 이수근 등 출연자들이 전북 익산 곳곳에서 물물교환을 시도한다. 배우 차승원이 기부한 정장 옷과 모자에서 출발해 건강음료 등으로 바꿔나간다. 차승원은 드라마 촬영차 구제역 피해 주변 지역에 갔다가 심각성을 느껴 참여했다고 한다.
황태자 이은, 왜 일본 육군 중장 됐나
역사스페셜 ‘시대의 경계인 마지막 황태자 영친왕 이은’(한국방송1 밤 10시) 대한제국 마지막 황태자인 영친왕 이은을 조명한다. 그는 고종의 넷째아들로, 순종의 배다른 형제이다. 1907년 열 살에 황태자에 책봉됐다. 4개월 뒤 이토 히로부미에 의해 일본에 끌려간 뒤 그곳에서 군인이 됐다. 1916년 8월3일 영친왕과 일본 황족 여성 이방자의 결혼 일정이 발표된다. 정략결혼 그 이면에 숨은 일제의 의도와 전개 과정을 밝힌다. 태평양전쟁 발발 직전인 1941년 그는 중국 전선을 시찰하는 일본 육군 중장이 됐다. 당시 그의 행적은 지금도 논란이 되고 있다. 그러나 그는 끝내 침묵했다. 속내는 무엇이었을까.
오독교에게 공격당한 원승지
벽혈검(중화티브이 밤 10시) <의천도룡기> <소오강호>를 쓴 중국의 인기 작가 진융(김용)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만든 드라마 시리즈물. 명나라 말기 장수 원승지가 아버지의 원수를 갚고 폭군인 왕에게서 백성을 구하는 내용이 주된 줄거리다. 2005년 영화 <쿵푸 허슬>에 나왔던 중국의 인기 여배우 황성이(황성의)와 2007년 한·중합작드라마 <북경 내 사랑>에 출연한 중국 여배우 쑨페이페이(손비비)가 나온다. 정청죽은 이름 모를 여인에게 습격받아 부상당한다. 도둑을 쫓던 원승지와 일행은 금사랑군에게 원한이 있는 오독교에게 공격당한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