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문화 방송·연예

6월 11일 오늘의 하이라이트

등록 2011-06-10 19:28

세상의 모든 여행(문화방송 밤 12시20분)
세상의 모든 여행(문화방송 밤 12시20분)
디자이너 이상봉, 브라질 ‘헤시피’ 축제에 가다

세상의 모든 여행(문화방송 밤 12시20분) 디자이너 이상봉의 브라질 여행 두번째 편. 1년 내내 카니발을 준비하는 흥겨운 나라 브라질의 헤시피를 찾는다. 브라질 북동부에 위치한 도시 헤시피의 축제는 ‘리우 카니발’과는 또다른 볼거리를 자랑한다. 1년에 단 4일뿐인 카니발을 위해 헤시피 사람들은 거의 매일 연습하며 연습 자체를 즐긴다. 거리 곳곳에서 음악이 들려오는 가운데 이상봉 디자이너는 낮선 댄서의 권유로 헤시피의 삼바를 배우게 된다. 헤시피 카니발에서만 볼 수 있는 거대 인형 퍼레이드도 흥미롭다. 오바마 미국 대통령에서 혁명가 체 게바라까지, 시대와 국경을 초월한 유명 인사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하고 있다.

 리얼토크(아리랑티브이 저녁 7시30분)
리얼토크(아리랑티브이 저녁 7시30분)
할리우드서 뜬 세 한국계 미국인

리얼토크(아리랑티브이 저녁 7시30분) 이지호 영화감독과 캐스팅 디렉터 데이비드 강, 영상효과 프로듀서 킴버 림 등 미국 할리우드에서 활약하고 있는 세 명의 ‘코리안 아메리칸’을 만난다. 그야말로 ‘별’들의 전쟁이 펼쳐지는 할리우드 무대에서 유능한 스태프로 인정받는 길은 그만큼 험난하다.

영국을 위기에 빠뜨린 유보트

세계의 명화 특전 유보트(교육방송 밤 11시) 1981년 작 독일(서독) 영화. 로타르 귄터 부흐하임의 자전적 소설을 영상으로 옮긴 작품이다. 2차 세계대전 초기 독일의 유보트 함대는 대서양을 지나가는 상선을 무차별 침몰시키며 영국을 위기로 몰아넣었다. 하지만 대잠수함 레이더가 등장하고, 미국이 전쟁에 참여해 구축함까지 포함하는 대규모 선단을 구성해 맞서기 시작하며 유보트의 위력은 점차 빛을 잃어간다. 어느 날 영국 군함과 치열한 교전을 펼쳐 간신히 승리하지만 베르너를 비롯한 승무원들은 전쟁의 공포가 어떤 것인지 느끼기 시작한다.


휴먼다큐 그날(문화방송 오전 8시45분)
휴먼다큐 그날(문화방송 오전 8시45분)
비보이 한국 대표 놓고 한판 대결

휴먼다큐 그날(문화방송 오전 8시45분) 비보이 전쟁 그날 편. 세계 4대 비보이대회 중 하나인 영국 ‘유케이(UK) 비보이 챔피언십’에 출전할 한국 대표를 뽑는 그날. 요가와 브라질 전통 무술 카포에이라 등을 비보잉에 접목시킨 독특한 스타일로 주목을 끌고 있는 ‘신진 세력’ 퓨전엠씨(MC)가 ‘배틀 오브 더 이어’, ‘레드불 비시원’ 등 세계적인 비보이 대회에서 우승을 휩쓴 자타공인 최고의 팀 진조크루와 만났다. 이들을 포함해 국내 각지에서 모인 30개 팀이 토너먼트를 벌여 최후의 승자 한 팀만이 한국을 대표해 영국 무대에 설 수 있다.

최경주, 그린서 우뚝서기까지

글로벌 성공시대(한국방송1 저녁 7시10분) 필드의 개척자 최경주 편. 지난달 16일 한국을 대표하는 프로골퍼 최경주가 아시아 선수로는 처음으로 ‘제5의 메이저’ 대회로 불리는 미국프로골프 투어 플레이어스 챔피언십(총상금 950만달러)에서 극적인 역전 드라마를 쓰며 우승컵을 안았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문화 많이 보는 기사

‘의인 김재규’ 옆에 섰던 인권변호사의 회고록 1.

‘의인 김재규’ 옆에 섰던 인권변호사의 회고록

‘너의 유토피아’ 정보라 작가의 ‘투쟁’을 질투하다 2.

‘너의 유토피아’ 정보라 작가의 ‘투쟁’을 질투하다

‘여자 둘이 살고 있습니다’, 억대 선인세 영·미에 수출…“이례적” 3.

‘여자 둘이 살고 있습니다’, 억대 선인세 영·미에 수출…“이례적”

노래로 확장한 ‘원영적 사고’…아이브의 거침없는 1위 질주 4.

노래로 확장한 ‘원영적 사고’…아이브의 거침없는 1위 질주

9년 만에 연극 무대 선 김강우 “2시간 하프마라톤 뛰는 느낌” 5.

9년 만에 연극 무대 선 김강우 “2시간 하프마라톤 뛰는 느낌”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