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극장(한국방송1 아침 7시50분)
‘계곡 맑은 물이 식수요, 냉장고’ 가래골 노부부의 삶
인간극장(한국방송1 아침 7시50분) 강원도 홍천의 대학산 자락. 해발 600m 고지에 위치한 가래골 노부부의 삶 이야기 5부작 중 2부. 전기가 들어오지 않아 냉장고도 전기밥솥도 없는 가래골에선 심산유곡 맑은 물이 식수요, 냉장고다. 68살 김태근 할아버지와 67살 정성임 할머니는 이곳에서 28년째 살고 있다. 이들이 이 산골에 들어온 이유는 무엇일까. 척박하지만 볕 잘 드는 이곳에서 자연을 벗 삼아 사는 노부부의 일상을 엿본다. 부부는 척박한 땅에 밭을 일궈 거둔 콩이며 팥으로 2남1녀를 키웠다. 그렇게 10여년 가래골에서 흘린 땀과 노력으로 아랫마을에 조그만 흙집 한 채를 샀다. 가래골에서 내려와 아랫마을에서 편하게 살아도 되련만, 부부는 가래골에서 키우는 장뇌삼과 벌 때문에 쉽사리 가래골을 떠날 수가 없다.
유오성에게 듣는 영화 ‘친구’ 뒷얘기
승승장구(한국방송2 밤 11시5분) 영화 <챔프> 개봉을 앞둔 배우 유오성이 출연한다. 기자를 꿈꿨던 학창 시절 이야기와 우여곡절 끝에 연극영화과에 들어간 사연을 공개한다. 영화 <친구>로 주목받았지만 본의 아니게 슬럼프를 겪었던 사실도 털어놓는다. <챔프>를 촬영하면서 재미있던 일화와 힘들었던 점 등을 이야기한다.
폴크스바겐 디자이너 민승재씨
드림 잇(엘르엣티브이 오후 1시) 미국에서 성공한 한국사람을 조명하는 프로그램. 세계적으로 유명한 자동차 회사인 폴크스바겐에서 일하는 한국인 민승재씨를 만난다. 민승재씨는 폴크스바겐 그룹 아메리카 디자인센터에서 디자이너 팀장이자 12년 동안 아우디를 비롯한 자동차를 디자인한 팀에서 활동하고 있다. 미국의 유명한 학교에서 자동차 디자인을 가르치는 임범석 교수도 만난다. 그들이 미국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을 들어본다.
‘어깨 안마권’ 쓰려는 짱구엄마
짱구는 못 말려 시즌11(투니버스 오후 6시) 5회 ‘어깨 안마를 해 드려요’ 편. 엄마는 짱구에게 선물 받은 어깨 안마권을 사용하려고 한다. 어깨 안마권은 엄마가 원할 땐 언제든 짱구가 엄마의 어깨를 주물러야 하는 것. 그러나 짱구는 하기 싫어서 엄마 어깨를 대충대충 주무른다. 엄마는 시범을 보이겠다며 짱구 어깨를 주무른다.
은고에게 혼인의사 떠보는 사택비
계백(문화방송 밤 9시55분) 전쟁포로로 끌려가게 된 계백(이서진)은 삶의 의욕을 잃는다. 그런 계백 앞에 김유신(박성웅)이 나타난다. 은고(송지효)는 사택비(오연수)에게 접근하고 의자(조재현)에게 연문진(김현성)의 딸과 혼인하라고 부추긴다. 사택비는 은고에게 의자와 혼인할 마음이 있느냐고 묻는다.
승승장구(한국방송2 밤 11시5분)
짱구는 못 말려 시즌11(투니버스 오후 6시)
계백(문화방송 밤 9시55분)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