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르포 동행(한국방송1 밤 11시40분)
‘나 빼곤 가족 모두 장애’ 15살 정숙이의 소원은…
현장르포 동행(한국방송1 밤 11시40분) 아빠는 소아마비 후유증으로 왼쪽 손과 발을 못 쓴다. 엄마는 뇌병변장애로 철부지 아이 같다. 동생 희천은 엄마 뱃속에서부터 장애를 안고 태어났다. 15살 사춘기 소녀 정숙의 소원은 단 하나. 시설에 맡긴 희천을 데려와 온 가족이 함께 사는 것이다. 그런데 쉽지 않다. 아빠는 삼륜오토바이를 몰고 거리에서 고물을 줍는다.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일하는데 벌이가 시원찮다. 아빠와 엄마 그리고 정숙은 재활치료를 위해 시설에 맡겨놓은 희천을 챙겨야 한다. 희천이 집에 오는 날은 1년에 두세번이 전부. 하루빨리 온 가족이 살고 싶지만 시설에서 치료받으며 건강해지고 있는 희천을 보면 무턱대고 데리고 올 수도 없다.
냉동창고에 갇힌 김 원장과 옥엽
몽땅 내 사랑(문화방송 저녁 7시45분) 김 원장(김갑수)과 옥엽(조권)은 냉동창고에 갇힌다. 옥엽은 김 원장에게 냉동창고 안에서 추위를 버티는 다양한 방법을 알려준다. 김 원장은 옥엽이 다재다능하고 다정한 데 놀란다. 옥엽에게 순덕(리지)과 사귀는 것을 허락하겠다고 약속한다. 샛별(윤승아)은 태풍(진이한)의 차를 발로 차서 흠집을 낸다. 두준(윤두준)은 태풍과 김 집사(정호빈)에게 자신이 범인이라고 말한다.
패자부활전 이겨 합숙에 복귀하라
다이어트 워 시즌5(스토리온 밤 12시15분) 비만으로 고통받는 참가자들이 살을 빼는 프로그램. 상금 1억원을 놓고 참가자 12명이 대결한다. 이날은 프로골퍼 이병용과 함께 살을 건강하게 빼는 운동을 한다. 또 패자부활전을 통해 탈락자 한 명이 합숙에 복귀한다.
예절학교 다녀와 딴사람 된 자두
안녕 자두야(투니버스 오후 2시) 3회 ‘우리 딸이 최고’ 편. 자두는 아빠에게 새총을 사달라고 떼를 쓴다. 아빠는 자두가 좀더 여성스러워졌으면 해서 예절학교에 보낸다. 예절학교에 다녀온 자두는 행동과 말투가 전혀 다른 사람이 된다.
‘이름만 아는’ 첫사랑 김종욱 찾기
김종욱 찾기(캐치온 밤 11시) 한기준(공유)은 돌다리도 두드려 보고 건너는 고지식한 남자다. 융통성이 없어 회사에서 잘린다. 기준은 첫사랑을 찾아주는 ‘첫사랑 찾기 사무소’를 차린다. 서지우(임수정)는 아버지의 압박에도 남자친구의 프러포즈를 거절한다. 지우는 실은 김종욱이라는 첫사랑을 잊지 못하고 있다. 지우는 아버지에게 등 떠밀려 첫사랑 찾기 사무소를 찾는다. 그런데 지우가 첫사랑에 대해 알고 있는 정보는 이름뿐이다. 기준은 특유의 치밀함과 꼼꼼함으로 김종욱의 실체에 다가간다.
다이어트 워 시즌5(스토리온 밤 12시15분)
예절학교 다녀와 딴사람 된 자두
안녕 자두야(투니버스 오후 2시)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