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문화 방송·연예

9월 7일 오늘의 하이라이트

등록 2011-09-06 20:10

환경스페셜(한국방송1 밤 10시)
환경스페셜(한국방송1 밤 10시)
햇살 사랑한 표범장지뱀…올여름 험난했던 생존기

환경스페셜(한국방송1 밤 10시) 멸종위기의 동물을 소개하고 보존방법을 알린다. 먼저 대표적인 멸종위기종인 표범장지뱀을 소개한다. 표범장지뱀은 햇살을 좋아한다. 냉혈동물이어서 일광욕을 해야 소화와 생리작용이 원활해진다. 이들은 주로 해안 사구에 많이 산다. 폭우와 폭염이 교차했던 이번 여름에 표범장지뱀들은 번식과 먹이 활동에 어려움을 겪었다고 한다. 어려운 환경에서 이들이 어떻게 생존했는지를 조명한다. 또 초고속 카메라로 표범장지뱀이 사냥하고 달리고 헤엄치는 모습, 알의 부화 과정도 세밀하게 담았다. 장마철에 번식하는 맹꽁이도 소개한다. 맹꽁이는 일시적으로 고이는 물에 알을 낳고 재빨리 부화시키며 번식한다. 이끼도롱뇽, 알을 지키는 누룩뱀 등 장마철 양서파충류의 생활사도 보여준다.

죽는 게 소원인 남자와 귀신

헬로우 고스트(캐치온 밤 11시) 배우 차태현이 주연을 맡은 코미디 영화. 지난해 12월 개봉작이다. 죽는 게 소원인 한 남자와 그를 둘러싼 귀신들의 이야기를 통해 가슴 절절한 감동을 전한다. 상만(차태현)은 외로운 남자다. 그런데 어느 날부터 귀신이 보인다. 거머리처럼 달라붙은 변태 귀신, 골초 귀신, 초등생 귀신, 소원을 들어달라는 귀신 등등. 상만은 죽고 싶어도 귀신들 때문에 죽지도 못한다. 결국, 귀신들의 부탁을 들어주던 어느 날 예상치 못한 생애 최고의 순간과 마주한다.

가을 유행 스모키화장법 분석

겟 잇 뷰티(온스타일 밤 11시5분)
겟 잇 뷰티(온스타일 밤 11시5분)
겟 잇 뷰티(온스타일 밤 11시5분) 가을에 유행할 스모키 화장법을 분석한다. 스모키 화장은 눈 주위를 어두운 색상으로 강조하는 것. 가을에 유행할 색상과 눈매와 얼굴형 등에 맞는 다양한 화장법을 소개한다.

은재, 형우에게 이혼소송장

지고는 못살아(문화방송 밤 9시55분) 형우(윤상현)는 은재(최지우)가 이혼소송장을 보내자 황당해한다. 은재에게 전화를 걸지만 받지 않는다. 은재가 협의이혼하면 소송을 취하하겠다고 하자 형우는 절대 이혼하지 않겠다고 말한다. 형우는 은재가 선임한 변호사에게 은재에게 맞고 산다며 증거도 있다고 말한다. 형우는 몰래 가정법원에 답변서를 제출하려다가 기찬(김정태)에게 들킨다.

망망대해에서 가자미 잡는 어부

극한직업(교육방송 밤 10시40분)
극한직업(교육방송 밤 10시40분)
극한직업(교육방송 밤 10시40분) 망망대해에서 가자미를 잡는 뱃사람들을 만난다. 선원 9명을 태운 가자미잡이배 원석호가 새벽같이 울산 방어진항을 출발한다. 선원들은 잠도 제대로 자지 못한 채 파도와 싸우며 가자미잡이 그물을 끌어올린다. 우리나라에서 유통되는 가자미의 대부분은 울산의 주요 항구에서 잡힌다. 산란기인 봄을 제외한 여름에서 겨울까지가 제철인 가자미는 일정한 곳에 모여 있지 않고 조류를 따라 이동한다. 그래서 어선들은 서로 무전으로 연락하며 시시각각 어획 장소를 변경한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문화 많이 보는 기사

‘의인 김재규’ 옆에 섰던 인권변호사의 회고록 1.

‘의인 김재규’ 옆에 섰던 인권변호사의 회고록

‘너의 유토피아’ 정보라 작가의 ‘투쟁’을 질투하다 2.

‘너의 유토피아’ 정보라 작가의 ‘투쟁’을 질투하다

‘여자 둘이 살고 있습니다’, 억대 선인세 영·미에 수출…“이례적” 3.

‘여자 둘이 살고 있습니다’, 억대 선인세 영·미에 수출…“이례적”

노래로 확장한 ‘원영적 사고’…아이브의 거침없는 1위 질주 4.

노래로 확장한 ‘원영적 사고’…아이브의 거침없는 1위 질주

9년 만에 연극 무대 선 김강우 “2시간 하프마라톤 뛰는 느낌” 5.

9년 만에 연극 무대 선 김강우 “2시간 하프마라톤 뛰는 느낌”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