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문화 방송·연예

2월 27일 방송 하이라이트

등록 2012-02-26 20:49

‘3살 아이’가 된 남편 보살피는 승연씨
인간극장 ‘두번째 사랑’(한국방송1 아침 7시50분) 5부작 중 1부. 산업재해 환자들이 모인 인천의 한 병원. 이곳은 정효근(37), 이승연(37)씨 부부의 보금자리다. 공학석사 출신의 유능한 직장인으로, 가정에서는 가족을 살뜰히 챙기는 가장이었던 효근씨가 2년 전 중국 출장길에 뇌졸중으로 쓰러졌다. 대수술 끝에 가까스로 목숨은 건졌지만, 몸 오른쪽 마비에 인지능력은 세 살 수준의 아이로 변해 버렸다. 그런 남편 곁을 지키며 휠체어를 밀고 재활치료실을 종횡무진하는 승연씨는 한층 성숙해진 두번째 사랑을 키워가고 있다. 이들은 8년 연애 끝에 결혼 뒤 민재(8), 민기(7)라는 두 보물을 얻었다. 한창 엄마 손이 필요할 두 아이는 부모와 떨어져 1년째 병원 근처 작은 방 한칸에서 따로 지내고 있다. 병원 규정상 병실에서 함께 잘 수가 없기 때문이다. 아이들의 소원은 예전처럼 온 가족이 한집에서 사는 것이다.


‘연예인 손’ 대역 주인공은?
아리랑 투데이(아리랑티브이 아침 7시) 유명 연예인들을 대신하는 ‘이색’ 대역 연기자들을 만난다. 최현숙씨는 연예인 손 대역이다. 티브이나 지면 광고 등에 연예인들을 대신해 손 촬영을 한다. 아름답고 매끄러운 손을 가꾸려고 건조방지, 주름방지 등 손에 바르는 화장품만도 30여가지라고 한다. 한자 글씨 쓰기 대역도 있다. 이정화씨는 사극에서 꼭 한번은 나오는 한자 쓰는 장면에서 배우 대신 한자를 쓴다.


황금 숭배의 근원 찾아서
다큐프라임 ‘인간탐구 욕망 황금’(교육방송 밤 9시50분) 3부작 중 1부 ‘황금 신화의 비밀’ 편. 고대 이집트와 잉카 제국부터 오늘날 세계 금 수요 1위국인 인도까지 시간과 공간을 초월해 황금 숭배의 근원을 찾는다. 기원전 6~7세기 소아시아에서 번성했던 나라 리디아는 자연 상태의 혼합금에서 순수한 금을 분리하는 방법을 알아냈다. 리디아 인들은 인류 최초 금화 사용자들이다.


부모 원수 죽이는 여자 킬러
콜롬비아나(캐치온 밤 11시) 2011년 개봉한 미국 영화. 9살 소녀 카탈리아는 암흑 조직에 부모를 잃고 홀로 살아남았다. 이후 그는 킬러인 삼촌 밑에서 복수를 준비한다. 매력적이고 똑똑한 여전사로 성장한 그는 부모의 죽음과 관계된 인물들을 한명씩 죽인다. 영화 <아바타>의 여자주인공 네이티리의 목소리를 연기해 잘 알려진 배우 조이 살다나가 카탈리아 역을 맡아 화려한 액션 연기를 선보인다.


tvN 첫 일일드라마 ‘복수극’
 노란복수초(티브이엔 오전 9시40분) 케이블채널 <티브이엔>이 처음 선보이는 일일드라마. 억울한 누명을 쓰고 하루아침에 모든 것을 잃어버린 한 여자의 복수극이다. 이유리가 주인공 설연화를, 현우성이 그를 배신하는 연인이자 재벌 2세인 하윤재를 연기한다. 심은진이 똑 부러지는 성격의 하윤재의 여동생 하윤희를 연기한다. 가난하지만 희망을 갖고 사는 연화는 제이화장품에 입사하려고 준비중이다. 연인 윤재와의 결혼도 계획중이다. 설유라(윤아정)는 원치 않는 아버지의 재혼으로 자매가 된 연화가 자신이 다니고 있는 제이화장품에 입사하려고 하자 훼방을 놓는다. 유라의 계략으로 연화는 입사시험을 제대로 치르지 못하는 어려움을 겪는다.

<한겨레 인기기사>

박근혜 ‘옐로카드 리더십’의 빛과 그늘
조광래 감독님, 지난달 월급은 받으셨나요?
‘양평 생매장 사건’ 나 때문에 저 여자가 죽는구나
“지난번엔 촉새가 나불거려서…” 박근혜의 ‘옐로카드 리더십’
‘팩트’ 총알 한 방에 화성으로 날아간 강용석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문화 많이 보는 기사

‘의인 김재규’ 옆에 섰던 인권변호사의 회고록 1.

‘의인 김재규’ 옆에 섰던 인권변호사의 회고록

‘너의 유토피아’ 정보라 작가의 ‘투쟁’을 질투하다 2.

‘너의 유토피아’ 정보라 작가의 ‘투쟁’을 질투하다

‘여자 둘이 살고 있습니다’, 억대 선인세 영·미에 수출…“이례적” 3.

‘여자 둘이 살고 있습니다’, 억대 선인세 영·미에 수출…“이례적”

노래로 확장한 ‘원영적 사고’…아이브의 거침없는 1위 질주 4.

노래로 확장한 ‘원영적 사고’…아이브의 거침없는 1위 질주

9년 만에 연극 무대 선 김강우 “2시간 하프마라톤 뛰는 느낌” 5.

9년 만에 연극 무대 선 김강우 “2시간 하프마라톤 뛰는 느낌”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