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 곰이 아이들에게 건강한 음식 알려줘요
프랭키와 친구들(한국방송2 오후 5시) “아이가 채소를 먹기 싫어해요.” 엄마들의 공통적인 이 고민을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 애니메이션 ‘뽀빠이’는 침체됐던 미국 시금치 산업을 연 30%씩 성장시켰다고 한다. 한국에서도 ‘아이들 친환경 음식 먹이기 프로젝트 만화’가 처음 등장했다. 주인공인 꼬마 곰 프랭키는 자연을 상징하는 요정 뚜(대지), 쿠앙(물), 퐁(식물)을 만나 농장을 가꾸면서 자연에 대해 배우고, 좋은 음식(한식)에 대해 알아간다. 된장찌개, 김치, 채소, 과일보다 햄, 소시지, 과자, 피자를 더 좋아하는 요즘 아이들은 꼬마 곰 프랭키와 함께 한식을 즐기고, 자연환경이 우리에게 주는 혜택과 가치도 더불어 배워간다. 프랭키와 친구들은 현재 중국 선판매가 완료된 상태이고, 유럽 15개 나라와도 판매를 협의중이다. 수십년 전 뽀빠이가 아이들에게 시금치를 먹게 했듯, 프랭키도 전세계 아이들에게 한식을 알릴 날이 올까?
두보·이백 자취 따라 쓰촨성 기행
세계테마기행 ‘중국한시기행2’(교육방송 저녁 8시50분) 옛 시인들의 풍류와 지혜가 오롯이 담긴 주옥같은 고시들이 넘쳐나는 중국. 달과 술을 노래한 이백의 고향으로 알려진 쓰촨성은 두보·설도·소동파 등 이름난 시인들의 숨결이 스며 있는 풍류의 고장이다. 시인들이 천하명산으로 칭송했던 아미산, 수많은 명승고적이 시적 정취를 자아내는 장강삼협 등 쓰촨성의 빼어난 풍광과 옛 시인들의 자취를 따라 한시기행을 떠난다.
‘준금 여왕님’ 금녀의 집 입성
스탠바이(문화방송 저녁 7시45분) 우여곡절 끝에 결혼한 정우와 준금은 신혼여행에서 돌아온다. 드디어 진행·진우·시완·정우는 남자들만 복닥거리며 살던 집에서 ‘준금 여왕님’과 예측을 불허하는 한집살이를 시작한다. 한편 ‘막장 드라마’에 흠뻑 빠진 경표는 수현과 석진이 단둘이서 밥을 먹는 모습을 보고 드라마의 한 장면을 연상하며 둘 사이를 괜히 의심하기 시작하는데…. 상상은 꼬리에 꼬리를 물고 엉뚱하게 전개된다.
고양이 주인들, 의문의 죽음
고양이: 죽음을 보는 두 개의 눈(캐치온 오전 10시35분) 2011년 만들어진 공포영화. 어릴 적 충격으로 폐소공포증을 앓고 있는 소연(박민영)은 고양이 미용사로 일하고 있다. 어느날 소연이 미용을 해 준 고양이 비단이를 찾아간 주인이 엘리베이터에서 의문사하는 사건이 발생한다. 주인을 잃은 비단이를 집으로 데려온 소연은 알 수 없는 공포에 시달리고, 새 고양이를 입양한 친구 보희(신다은)마저 참혹한 주검으로 발견된다.
<한겨레 인기기사>
■ 막말 오가던 삼성가, 유산소송 앞 잠잠해진 까닭은?
■ 천안함 논란까지 싸잡아…MB, 종북비판 숟가락 얹기
■ 레이디 가가의 파격, 아시아 금기에 막히다
■ 징용피해자 ‘강제저금’ 일본 은행서 잠잔다
■ [성한용 칼럼] 안철수 대통령은 없다
<한겨레 인기기사>
■ 막말 오가던 삼성가, 유산소송 앞 잠잠해진 까닭은?
■ 천안함 논란까지 싸잡아…MB, 종북비판 숟가락 얹기
■ 레이디 가가의 파격, 아시아 금기에 막히다
■ 징용피해자 ‘강제저금’ 일본 은행서 잠잔다
■ [성한용 칼럼] 안철수 대통령은 없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