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문화 방송·연예

아이와 한여름 클래식 여행 떠나요

등록 2017-08-10 20:18수정 2017-08-11 08:50

동화로 각색한 오페라 ‘마술피리’
청소년 합창·오케스트라 등
여름 막바지까지 연주회 풍성
<모차르트와 모짜렐라의 마술피리 이야기>. 세종문화회관 제공
<모차르트와 모짜렐라의 마술피리 이야기>. 세종문화회관 제공
누군가에겐 짧고 누군가에겐 긴 여름방학이 막바지를 향하고 있다. 가을이 오기 전, 흥미로운 클래식 음악회로 새로운 학기에 동기를 부여하는 건 어떨까. 어린이와 청소년뿐 아니라 클래식 음악 초심자인 어른까지 만족할 만한, 탄탄한 기획이 돋보이는 쉽고 재미있는 연주회가 8월 말까지 풍성하다.

세종문화회관과 예술의전당은 모차르트의 오페라 <마술피리>를 쉽고 편하게 들을 수 있게 각색해 선보인다. 8일 개막한 <모차르트와 모짜렐라의 마술피리 이야기>(13일까지, 세종문화회관 엠시어터)는 모차르트가 친구 모짜렐라와 함께 모험을 떠나는 내용으로, 어린이 관객이 클래식 음악에 친숙해지도록 음악 동화 형식으로 꾸민다. 예술의전당이 선보이는 <마술피리>(24일~9월3일, 씨제이토월극장)는 전 연령층을 위한 가족 오페라로 2001~2009년 공연해 많은 관객을 동원한 중극장 버전을 새롭게 구성했다. 연출가 장영아, 지휘자 지중배, 테너 김세일, 코리안심포니 등이 참여해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인다.

이 외에도 연극 <에스메의 여름>(13일까지), 인형극 <달래 이야기>(20일까지), 음악극 <봉장취>(8월22일~9월3일) 등 ‘예술의전당 어린이 연극 시리즈’가 자유소극장에서 펼쳐진다. 세종문화회관 산하 단체들이 꾸미는 ‘세종 스플래쉬’도 눈여겨볼 만하다. 서울시소년소녀합창단의 <외할머니댁에서의 여름방학>, 서울시유스오케스트라단의 <썸머 클래식> 등 학생 단원들이 꾸미는 무대를 비롯해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이상한 나라의 디토>. 크레디아 제공
<이상한 나라의 디토>. 크레디아 제공
익숙한 얼굴이 등장해 재미를 더하는 공연도 눈에 띈다. <목프로덕션 여름밤 음악회 ­더 클래식: 모차르트>(21일, 세종문화회관 대극장)는 <보니하니>(교육방송)에 출연해 인기를 얻은 배우 이수민이 진행을 맡아 초심자들이 클래식 음악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돕는다. 피아니스트 이효주, 클라리네티스트 조성호가 지휘자 백윤학, 코리아쿱오케스트라와 호흡을 맞춘다. <이상한 나라의 디토>(19~20일, 세종문화회관 대극장)는 2008년 결성된 이후 젊은 음악 애호가들의 뜨거운 지지를 받는 앙상블 디토의 10돌을 기념해 탄생했다. 동화 속 주인공 앨리스가 이끄는 음악 여행을 따라가며 오케스트라의 라이브 연주로 클래식 명곡을 들려준다. 뮤지컬 연출가 김민정의 구성으로 바이올리니스트 신지아, 첼리스트 문태국, 클라리네티스트 김한이 출연한다. 김호경 객원기자 writerhoh@gmail.com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문화 많이 보는 기사

‘의인 김재규’ 옆에 섰던 인권변호사의 회고록 1.

‘의인 김재규’ 옆에 섰던 인권변호사의 회고록

‘너의 유토피아’ 정보라 작가의 ‘투쟁’을 질투하다 2.

‘너의 유토피아’ 정보라 작가의 ‘투쟁’을 질투하다

‘여자 둘이 살고 있습니다’, 억대 선인세 영·미에 수출…“이례적” 3.

‘여자 둘이 살고 있습니다’, 억대 선인세 영·미에 수출…“이례적”

노래로 확장한 ‘원영적 사고’…아이브의 거침없는 1위 질주 4.

노래로 확장한 ‘원영적 사고’…아이브의 거침없는 1위 질주

9년 만에 연극 무대 선 김강우 “2시간 하프마라톤 뛰는 느낌” 5.

9년 만에 연극 무대 선 김강우 “2시간 하프마라톤 뛰는 느낌”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