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블랙핑크. 와이지(YG)엔터테인먼트 제공
아이돌 그룹 블랙핑크가 세계적인 팝스타 레이디 가가의 새 앨범에 참여했다.
레이디 가가가 23일(한국시각) 자신의 인스타그램과 트위터에 공개한 6집 <크로마티카>(Chromatica) 트랙 리스트를 보면, 블랙핑크는 이 앨범의 10번 트랙 곡 ‘사우어 캔디’(Sour Candy)에 이름을 올렸다. 곡 옆에 ‘블랙핑크와 함께’(With BLACKPINK)라고 표기된 것이다. 다만, 앨범 발매 일정이나 음악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담기지 않았다.
이 앨범은 당초 지난 10일 나올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연기됐다. 레이디 가가는 지난달 24일(현지시각) 자신의 트위터에 “크로마티카 공개를 미루기로 결정했다”며 “곧 공개 날짜를 발표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레이디 가가가 23일(한국시각) 공개한 6집 <크로마티카>(Chromatica) 트랙리스트. 레이디 가가 인스타그램
새앨범에는 블랙핑크 뿐만 아니라 팝스타 아리아나 그란데, 엘튼 존이 참여했다. 블랙핑크는 이들과 함께 한 앨범에 이름을 올린 것이다. 블랙핑크의 소속사 와이지(YG)엔터테인먼트는 “블랙핑크와 레이디 가가는 평소에도 서로의 음악을 듣고 팬이 되면서 자연스럽게 이번 작업을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김경욱 기자
dash@han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