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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 뉴욕페스티벌 광고상 13개 역대 최다

등록 2018-05-23 10:55수정 2018-05-23 11:36

금상 3개·은상 2개·동상 8개
지난해 최다수상 기록 갈아치워
제일기획 홍콩법인이 음향기기 브랜드 제이비엘(JBL)의 소음제거 기능을 그림으로 표현한 ‘블록 아웃 더 카오스' 광고로 인쇄부문 금상 수상. 제일기획 제공
제일기획 홍콩법인이 음향기기 브랜드 제이비엘(JBL)의 소음제거 기능을 그림으로 표현한 ‘블록 아웃 더 카오스' 광고로 인쇄부문 금상 수상. 제일기획 제공
제일기획이 세계적인 광고제인 뉴욕페스티벌에서 역대 최다수상 기록을 갈아치웠다.

제일기획은 지난 17일 미국 뉴욕 맨하탄 링컨센터에서 열린 뉴욕페스티벌 시상식에서 금상 3개, 은상 2개, 동상 8개 등 총 13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해에 세운 뉴욕페스티벌 최다 수상기록(7개)의 2배다. 1957년 시작된 뉴욕페스티벌은 광고와 텔레비전·라디오 프로그램 등 분야별로 우수한 작품을 선정해 시상하는 대규모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행사다. 올해 광고 분야에서는 50여개 나라에서 출품된 광고들이 20개 부문에서 경쟁했다.

올해 시상식에서는 제일기획 홍콩법인이 금상 3개를 포함해 9개의 상을 받으며 돋보이는 활약을 보였다. 홍콩법인은 '아시아·태평양 지역 올해의 광고대행사'로 선정되기도 했다. 제일기획 해외법인이 뉴욕페스티벌에서 지역별 올해의 광고대행사로 뽑힌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홍콩법인은 슈퍼마켓 브랜드 '테스코'와 함께 진행한 친환경 특수 비닐백 '세이프티 백' 캠페인으로 패키지·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금상 2개를 받았고, 음향기기 브랜드 제이비엘(JBL)의 소음제거 기능을 그림으로 표현한 '블록 아웃 더 카오스' 캠페인으로 인쇄 부문에서도 금상을 받았다.

이밖에 제일기획 본사가 삼성전자와 함께 신제품의 특징을 강조한 갤럭시노트8 '3D 언팩'과 스페인법인의 난독증 판별 모바일 앱 '다이텍티브 포 삼성' 등도 본상 수상작에 선정됐다. 제일기획은 뉴욕페스티벌에 앞서 지난 8~11일 뉴욕에서 열린 '원쇼 광고제'에서도 본상 21개를 받으며 지난해 세운 국내 광고회사 최다수상 기록(19개)을 경신했다.

최현준 기자 haojune@hani.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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