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경제 자동차

현대차-BTS, 뉴욕 타임스퀘어에서 친환경 수소 캠페인

등록 2020-02-23 14:36수정 2020-02-24 02:33

‘대자연이 삶에 주는 감동’ 주제로 한
1시간 분량 친환경 캠페인 영상 상영
수소차 ‘넥쏘’ 등장, 마케팅 효과 ‘톡톡’
21일(현지시각) 현대차와 방탄소년단이 함께 만든 ‘글로벌 수소 캠페인’ 영상이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의 메리어트 마퀴즈 호텔 전광판을 통해 상영되고 있다. 현대자동차 제공
21일(현지시각) 현대차와 방탄소년단이 함께 만든 ‘글로벌 수소 캠페인’ 영상이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의 메리어트 마퀴즈 호텔 전광판을 통해 상영되고 있다. 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자동차는 21일(현지시각) 저녁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중심에 있는 메리어트 마퀴즈 호텔 전광판을 통해 ‘아름다운 대자연이 삶에 주는 감동’을 주제로 한 방탄소년단(BTS)의 친환경 캠페인 영상을 1시간 동안 상영했다고 23일 밝혔다. 추운 날씨에도 방탄소년단의 많은 팬들과 관광객, 시민들이 영상을 보며 사진을 찍는 등 큰 관심을 보였다.

첫 눈, 숲, 파란하늘 등을 주제로 구성된 영상은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각자 손글씨로 다음 세대에 물려줄 아름다운 자연을 소개하고 있다. 현대차는 영상 속에 수소전기차 ‘넥쏘’를 등장시켜 자연스럽게 미래 수소사회를 위한 노력과 비전을 담는 동시에 마케팅 효과를 누렸다.

이 캠페인 영상은 오는 26일부터 방탄소년단의 각 멤버별로 한편씩 현대차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에 게재될 예정이다. 상세 내용은 현대차 월드와이드 웹사이트(hyundai.com/worldwide)에 실려 상시 업데이트된다.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빌보드 뮤직 어워즈' 시상식 참석 등 일정에 ‘팰리세이드’를 이용했고 올해 1월에는 ‘넥쏘’를 타고 ‘그래미 어워즈’ 레드카펫에 등장하는 등 현대차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로 활동중이다.

홍대선 선임기자 hongds@hani.co.kr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경제 많이 보는 기사

담화 동시에 코스피 발작 급락…한국 경제 덮친 ‘윤석열 리스크’ 1.

담화 동시에 코스피 발작 급락…한국 경제 덮친 ‘윤석열 리스크’

내란죄 피의자 윤석열 담화에…주가·원화가치 상승분 반납 2.

내란죄 피의자 윤석열 담화에…주가·원화가치 상승분 반납

확실해지는 미 연준 추가 금리 인하…일본은 인상에 무게 3.

확실해지는 미 연준 추가 금리 인하…일본은 인상에 무게

명품 아울렛까지 들어간 다이소…경쟁력은 어디서? 4.

명품 아울렛까지 들어간 다이소…경쟁력은 어디서?

‘GTX-A’ 운정중앙~서울역 28일 개통…파주~서울 22분 만에 5.

‘GTX-A’ 운정중앙~서울역 28일 개통…파주~서울 22분 만에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