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경제 쇼핑·소비자

코로나 잦아들자 ‘테슬라 회식’?…지난해 참이슬 9%·테라 12%↑

등록 2023-01-04 13:46수정 2023-01-04 14:00

하이트진로 “참이슬 판매량 사상 최대치”
하이트진로의 대표상품인 테라와 참이슬. 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의 대표상품인 테라와 참이슬. 하이트진로 제공

‘코로나 끝났다! 회식 땐 테슬라(테라+참이슬) 한 잔? 캬~’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술자리가 늘면서 지난해 하이트진로 소주 ‘참이슬 후레쉬’의 판매량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하이트진로는 4일 “참이슬 후레쉬 판매량이 지난 10년간 연평균 5%씩 성장세를 보였는데, 지난해에는 2021년과 비교해 9%나 올랐다”고 밝혔다. 특히 지난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유흥시장(식당·술집) 판매량이 2021년 대비 23%나 성장했다. 1998년 10월 출시된 참이슬은 지난해 12월까지 누적 375억병, 1초당 49병씩 판매된 하이트진로의 대표상품이다.

참이슬의 판매량 증가와 함께 술자리 ‘테슬라 폭탄주’의 짝꿍인 라거 맥주 ‘테라’도 상승세를 보였다. 2021년 대비 2022년 테라 판매량은 12% 증가했다. 특히 6~8월 맥주 성수기 유흥시장 내 테라 판매량은 전년 같은 기간에 견줘 50%가 늘었다.

유선희 기자 duck@hani.co.kr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경제 많이 보는 기사

담화 동시에 코스피 발작 급락…한국 경제 덮친 ‘윤석열 리스크’ 1.

담화 동시에 코스피 발작 급락…한국 경제 덮친 ‘윤석열 리스크’

내란죄 피의자 윤석열 담화에…주가·원화가치 상승분 반납 2.

내란죄 피의자 윤석열 담화에…주가·원화가치 상승분 반납

명품 아울렛까지 들어간 다이소…경쟁력은 어디서? 3.

명품 아울렛까지 들어간 다이소…경쟁력은 어디서?

‘GTX-A’ 운정중앙~서울역 28일 개통…파주~서울 22분 만에 4.

‘GTX-A’ 운정중앙~서울역 28일 개통…파주~서울 22분 만에

확실해지는 미 연준 추가 금리 인하…일본은 인상에 무게 5.

확실해지는 미 연준 추가 금리 인하…일본은 인상에 무게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