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자수 모기장’
휴대용 퇴치기·크림·모기향 등 눈길
때이른 무더위로 모기퇴치 제품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오픈마켓인 지마켓은 최근 한달 동안 모기퇴치 제품 판매가 지난해 비슷한 시기보다 2배 정도 늘었다고 한다.
인터넷 쇼핑몰에서는 모기퇴치를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 제품들이 등장했다. 특히 야외 활동할 때 휴대가 간편한 모기퇴치 제품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디앤샵은 열쇠고리 형태로 만들어진 ‘캐치미 초음파 모기퇴치기’를 팔고 있다. 판매가격은 개당 4900원이다. 모기가 싫어하는 향을 활용해 손목이나 발목에 간편하게 찰 수 있게 만든 ‘아로마 모기퇴치 팔찌 벅스탑’도 있다. 6개들이 한세트를 7500원에 판다. 후레쉬와 겸용으로 만든 초음파 모기퇴치기(7900원)도 캠핑이나 여행을 떠날 때 유용하다.
또 요즘 인터넷 쇼핑몰에 나와 있는 모기장들은 실내 인테리어와 설치 편의성 등을 고려한 제품들이 많다. 그래서 가격도 5000원 미만에서 2만원대까지 다양하다. 디앤샵에서 판매하는 ‘마이마이 모기퇴치 크림(1만4700원)’은 몸에 바르는 제품으로, 약용식물인 씨트로넬리 오일과 제라늄 오일에서 나오는 특수한 향으로 모기를 퇴치한다. 피부에 이 크림을 바르면 약 6시간 정도 효과가 지속된다.
모기퇴치 제품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업체들은 새로운 재료를 넣거나 기능을 강화한 새 제품들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홈매트와 홈키파로 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헨켈홈케어코리아는 기존 제품보다 사용시간이 3시간 정도 늘어난 ‘홈매트 3시간 더’를 출시했다. 또 천연 허브 오일이 들어있는 ‘홈키파 내추럴허브 모기향’과 라벤더 오일을 가미한 ‘라벤더향 에어졸’, 색소와 향료를 첨가하지 않은 ‘홈키파 무색소 모기향’을 내놓았다. 이 회사는 전국 대형할인점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음달 30일까지 경품 이벤트를 연다.(무슨 경품인지) 할인점에 비치된 엽서에 영수증을 붙여서 우체통에 넣어 응모하면 된다.
업계 2위인 한국존슨도 천연추출 성분으로 만든 ‘에프킬라 에어로졸 그린’ 등을 새로 출시하고, 다음달 20일까지 브랜드 강화를 위해 헌혈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행사 기간 중 본인 또는 가족의 헌혈증을 한국존슨으로 보낸 고객 100명을 추첨해 에프킬라 신제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열고 있다. 박현정 기자 saram@hani.co.kr
홈매트 ‘3시간 더’ / 캐치미 초음파 모기퇴치기’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