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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쇼핑·소비자

스포츠용품 판매 특수 배드민턴 > 수영 > 야구…

등록 2008-08-22 18:41

이번 올림픽 기간 중 스포츠용품 가운데 배드민턴 용품이 가장 큰 특수를 누린 것으로 나타났다.

옥션은 22일 “금메달 획득 뒤 3일 동안 메달 종목과 관련된 제품의 매출신장률을 비교한 결과, 배드민턴 매출이 가장 많이 늘었다”며 “배드민턴 혼합복식 결승전이 열린 지난 17일 이후 3일간 배드민턴 용품의 판매가 지난해 같은 기간에 견줘 110% 늘어났고, 8월 하루 평균 판매량에 대비해서도 90% 급증했다”고 밝혔다.

박태환 선수가 400m 수영 금메달을 획득한 지난 10일 이후 3일 동안 수영용품 판매 건수는 지난해 대비 50%, 8월 하루 평균 대비 50% 가량 늘어나 두번째 높은 특수를 누렸다.

연승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야구 관련 매출도 지난해 대비 30% 가량 신장했다.

옥션은 “수영복 매출은 금메달 획득 뒤 1~2일 동안 ‘깜짝 특수’ 성격이었지만 배드민턴 용품은 그 효과가 더 오래 유지되고 있다”며 “올림픽 ‘훈남 스타’들의 인기로 옥션 스포츠카테고리의 여성 구매 비중이 기존의 25%에서 35%까지 올라갔다”고 설명했다.

안선희 기자 shan@hani.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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