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경제 쇼핑·소비자

첫눈 내리면…여성은 낭만을, 남성은 온기를 산다

등록 2013-11-18 15:15수정 2013-11-18 20:52

최근 3년 첫눈 전후 판매상품 분석
여성은 커플룩·남성은 문풍지 구입
첫눈이 내리면 여성은 ‘낭만’을, 남성은 ‘온기’를 쇼핑한다는 분석이 나왔다.

온라인 쇼핑몰 옥션은 18일 2010년부터 지난해까지 3년 동안 첫눈 온 날의 전 주 대비 상품 판매동향을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분석에 따르면, 첫눈이 내린 날 여성은 커플룩 상품, 레스토랑 식사권, 의류 구입이 전 주와 비교해 가장 크게 늘어났다. 남성의 경우엔 방풍비닐, 문풍지, 내의 등 방한용품 구입이 가장 크게 늘었다.

옥션은 2010년부터 2012년까지 첫눈이 내린 날 제품 판매 순위를 뽑고, 상위 품목 가운데 전 주와 비교해 판매 증가분이 큰 순으로 ‘첫눈 수혜 품목’을 정했다. 커플룩 제품의 판매 증가폭이 3년 평균 850%로 가장 컸고, 패밀리 레스토랑 이용권이 550%로 2위를 차지했다. 털장갑이 290% 증가해 뒤를 이었다.

연령별로 보면, 커플룩 제품은 지난 3년 동안 30대 소비자의 구매 비율이 꾸준히 증가해 2012년에는 전체의 70%를 차지했다. 패밀리 레스토랑 이용권은 2010년에는 20~30대 구매율이 90%였지만, 2012년에는 40~50대가 38%를 차지할 만큼 중년층의 구매가 크게 늘었다.

홍윤희 옥션 홍보팀장은 “첫눈이 오면 전반적으로 소비심리가 진작되는데, 여성들은 대체로 낭만을 찾고 남성들은 추운 날씨 자체에 좀 더 집중하는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유신재 기자 ohora@hani.co.kr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경제 많이 보는 기사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1.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2.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3.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4.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5.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