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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쇼핑·소비자

주부들 손길이 닭고기로만 간다

등록 2015-05-17 19:57수정 2015-05-17 20:07

가격 싸지자 매출 급증…올들어 40% 늘어나

닭고기 전문업체 (주)하림 공장에서 직원들이 닭고기를 무게에 따라 분류하고 있다. 한겨레 자료사진
닭고기 전문업체 (주)하림 공장에서 직원들이 닭고기를 무게에 따라 분류하고 있다. 한겨레 자료사진
육류 가운데 닭고기만 가격이 약세를 보이면서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롯데마트가 이달 들어 15일까지 육류 매출을 살펴보니 닭고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7.3% 급증했다. 한우와 돼지고기 매출은 각각 3.2%와 5.5% 증가했다.

올해 1~4월 축산물 매출을 살펴봐도 닭고기 매출 증가율이 가장 높았다. 닭고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9.9% 늘어난 반면 돼지고기는 5.1% 늘어나는 데 그쳤다. 한우는 매출이 5.2% 감소했다.

닭고기 매출이 느는 건 육계 공급량이 증가하면서 산지 가격이 지난해보다 낮아진 탓이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닭고기가격은 지난해 5월 6241원(도계·1㎏)에서 올해 같은 달 5372원으로 떨어졌다. 롯데마트가 축산물품질평가원·대한육계협회 통계 등을 바탕으로 분석해보니 이달 들어 15일까지 한우(지육·1㎏)와 돼지(1㎏)의 평균 도매가격은 각각 5.3%, 17.5% 올랐다. 돼지고기가 비싼 건 지난해 겨울 유행한 구제역과 설사병 등의 영향으로 분석된다.

한국농촌경제원구원에 따르면, 5월 닭고기 공급량은 지난해보다 2.6%, 6~7월에는 8% 가량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5~7월에도 가격이 저렴하게 유지돼 여름 바캉스 시즌에도 닭고기 매출 상승세는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김미영 기자 instyle@hani.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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