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가 창립 70주년을 맞아 새로 발표한 CI와 슬로건 이미지. 이미지 샘표 제공
대한민국 대표 장수 기업인 샘표가 올해 창립 70주년을 맞아 새 시아이(CI)와 슬로건을 23일 발표했다.
샘표는 앞으로 우리 식재료와 가장 잘 어울리는 장(醬), 조리법, 조리과학 등에 대해 체계적·과학적으로 연구할 예정이다. 우리맛 연구를 통해 ‘제대로 된 우리 맛’을 찾고 비전인 ‘우리맛으로 세계인을 즐겁게’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계획이다. 샘표는 새 슬로건 ‘우리맛 연구중심’과 새 CI에 이런 의지를 담았다. 지난 2006년에 순 한글 ‘샘표’로만 만들어진 CI와 ‘60년 발효명가’라는 슬로건을 발표한 이후 10년 만의 변화다.
새 CI는 기존의 빨간색과 육각 형태는 유지하면서도, 우리나라의 소중한 유산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나가려는 샘표의 정신, 우리 맛의 품격을 높이고 우리 맛을 세계에 알리겠다는 샘표의 포부를 새롭게 해석해 이미지화했다. 행복하게 웃는 가족의 얼굴, 맛있게 먹는 아이들의 입모양, 한국의 전통적인 가옥에서 볼 수 있는 아름다운 처마선 등 샘표가 꿈꾸는 미래를 CI에 담았다.
윤영미 선임기자
youngmi@han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