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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쇼핑·소비자

유통업계 “연말 홈파티족 잡아라”

등록 2019-12-12 15:32수정 2019-12-12 15:49

모임 먹거리·파티 장식용품 수요 늘어
대형마트·이커머스 기획·할인전 돌입
유통업계가 연말 막바지 손님을 맞이하기 위해 각종 기획·할인행사에 돌입했다. 떠들썩한 송년회보다는 소규모 홈(집)파티를 선호하는 분위기에 맞춰 관련 상품과 서비스도 속속 내놓고 있다.

사진 이마트 제공
사진 이마트 제공

대형마트들은 가족 단위 모임을 겨냥해 홈파티용 식품군을 강화했다. 이마트는 과일, 육류, 회 등 신선식품을 100억원 규모로 준비했다고 12일 밝혔다. 생연어초밥·광어초밥(9980원), 자숙랍스터(325g, 7980원) 등 모임용 수요가 높은 품목부터 케이크(이마트이 카드로 1만4980원), 필라델피아 치즈케이크(794g, 1만7900원) 등 디저트를 일부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였다. 딸기(750g, 이마트이·삼성·케이비국민 등 행사카드 이용시 1만1900원), 칠레산 체리(500g, 9900원), 엔비사과(2.5㎏, 1만4800원), 신고 배(3㎏, 8900원), 감귤(3.5㎏, 9980원) 등 5종의 과일은 크리스마스 포장에 담아 판매한다.

홈플러스는 와인 품목에 힘준다. 오는 25일까지 올해 많이 팔린 인기 와인을 낮은 가격에 판매한다. 1병(750㎖)에 1만2900원인 까시예로 델 디아블로(750㎖, 1만2900원)를 3병에 2만9700원에, 리빙스톤(콩코드·모스카토·상그리아)을 각 9900원에 판매한다. 현대백화점은 유명 외식업체 음식을 사가서 집에서 먹는 수요가 커진 점을 고려해 일부 백화점 식품관에서 연말 한정 메뉴를 내놓는다. 압구정본점 등 전국 10개 점포에 입점한 ‘본가스시’에서 방어·새우 등 초밥 메뉴 6종을 이달 말까지 판매한다.

전자상거래 업체들도 홈파티 수요 증가에 고무된 분위기다. 11번가에 따르면, 지난달 22일부터 지난 5일까지 미니트리, 벽트리 등 파티용품 거래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최대 75%까지 늘었다. 이 업체는 오는 22일까지 파티용품 2백여종에 적용할 수 있는 20% 할인 쿠폰(1천~2만원)을 하루 5장씩 발급한다. 티몬은 밀푀유나베, 감바스알하이요 등 2인분짜리 밀키트(간편조리세트) 상품을 7900원에 내놓았는데 지난 11일까지 모두 2만9896개 팔렸다. 현소은 기자 soni@hani.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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