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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쇼핑·소비자

칠성사이다 35년만에 변신

등록 2019-12-23 16:29수정 2019-12-24 02:34

초록색→무색 페트병으로…초록색 라벨 이미지는 유지
롯데칠성음료 “친환경 이미지 제고” “재활용에 유리”
칠성사이다 페트병이 35년만에 바뀐다. 자료 : 롯데칠성음료
칠성사이다 페트병이 35년만에 바뀐다. 자료 : 롯데칠성음료

35년만에 ‘칠성사이다’가 페트병 색깔을 초록색에서 무색으로 바꾼다. 우선 500㎖ 제품부터 무색 페트병을 선보인다. 롯데칠성음료는 23일 “맑고 깨끗한 자연을 지키기 위한 친환경 정책에 발맞추고, 대표 음료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재활용이 쉬운 무색 페트병으로 전환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회사 쪽은 약 1년여 동안 제품 실험과 유통 테스트를 벌여 맛과 향, 탄산 강도, 음료 색 등 품질 안전성 검증을 마쳤다고 덧붙였다. 다만 새로운 칠성사이다는 기존 초록색 라벨 이미지는 유지했다. 뚜껑은 기존 흰색에서 초록색으로 바꿨다. 회사 쪽은 “앞으로도 친환경 정책에 발맞춰 재활용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포장 연구에 앞장설 것”이라며 “소비자를 대상으로 페트병 회수 캠페인 등을 추진해 자원 순환 활성화에 힘을 쏟겠다”고 전했다.

김경락 기자 sp96@hani.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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