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이미지. 스마일게이트 제공
2021년 초부터 역대급 콘텐츠로 평가받는 ‘군단장 레이드’와 ‘신규 대륙 베른 남부’ 등을 연달아 히트시키며 대세 게임으로 떠오른 만큼 이번 여름 업데이트로 화룡점정을 찍겠다는 각오다. 로스트아크는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간 다양한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선보이는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 ‘아스탤지어’를 진행한다. 수십 종의 신규 콘텐츠와 이용자 편의성을 강화해주는 개선 업데이트, 풍성한 보상이 지급되는 여름 이벤트 등 게이머들이 원하는 모든 것을 담았다.
신규 콘텐츠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7월28일 업데이트되는 신규 군단장 레이드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다. 게임 내 4번째로 선보이는 ‘군단장 레이드’ 콘텐츠로 총 6개의 관문으로 구성된 역대 최대 규모의 스케일과 화려한 전투 연출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신규 장비 획득이 가능해지고 이를 통해 캐릭터의 최대 아이템 레벨도 확장되기 때문에 게임 내 새로운 변화의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군단장 레이드는 현재 로스트아크의 최고 인기 콘텐츠다. 로스트아크 세계관 속 강력한 보스들인 군단장에게 여러 명의 이용자가 협동해 도전하는 방식이다. 각 군단장은 뚜렷한 특징과 개성을 가지고 있으며 이에 따라 지형지물이 파괴되거나 미니 게임이 등장하는 등 흥미진진하고 정교한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여기에 함께 플레이하는 이용자들과의 협동과 전략도 중요하기 때문에 다른 게임에서는 느낄 수 없는 로스트아크식 레이드의 지평을 열었다고 평가받는다. 실제로 군단장 레이드가 업데이트될 때마다 신규 및 복귀 이용자가 대폭 증가하고 있다.
아스탤지어 업데이트 기간에는 마법사 직업군의 새로운 클래스 ‘소서리스’와 완전히 새로운 성장 방식을 가진 신규 장비 ‘에스더 무기’, 여러 명의 이용자가 힘을 합쳐 도전해야 하는 신규 가디언 2종 등 다양한 콘텐츠가 새롭게 추가될 예정이다.
여름 이벤트 중에서는 로스트아크의 마스코트 ‘모코코’를 주인공으로 다양한 생활 밀착형 브랜드와 협업 상품을 선보이는 ‘모코코의 여름방학’ 컬래버레이션 이벤트가 핵심이다. 올여름 기간에는 ‘맘스터치’ ‘CGV’ ‘이디야 커피’ ‘오뚜기’와 같이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브랜드와 협업한다. 협업 상품을 구매하면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 쿠폰은 물론 해당 브랜드의 할인 쿠폰까지 받는 등 풍성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김아리 기획콘텐츠팀 객원기자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