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영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이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대회의실에서 산업정책 관계부처 및 정책금융기관(한국산업은행, 중소기업은행, 신용보증기금)과 함께 개최한 제1차 정책금융지원협의회에서 2023년도 정책금융기관의 정책금융 지원방향에 대하여 논의했다. 사진 금융위원회 제공
국가전략산업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경제부처와 정책금융기관이 모여 정책금융지원협의회를 열었다.
14일 금융위원회는 김소영 금융위원회 부위원장 주재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제1차 정책금융지원협의회를 개최하고 경제부처, 정책금융기관과 함께 내년도 정책금융 지원방향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토교통부 등 산업정책 관계부처 7곳 관계자들과 한국산업은행, 중소기업은행, 신용보증기금 등 정책금융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정책금융지원협의회는 정책자금을 적재적소에 지원하기 위해 산업부처와 정책금융기관으로 구성된 협의체다. 금융위 부위원장 주관으로, 산업정책 담당부처 실장급과 정책금융기관 부기관장들로 구성된다. 정책금융지원협의회 회의는 매년 2회 정기적으로 열리고 매년 말 금융위원장 주재로 정책금융 공급계획 발표회를 연다. 올해 확정된 정책금융 공급방향은 오는 26일 관계부처와 정책금융기관 간 협약식을 통해 발표된다.
고한솔 기자 sol@han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