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경제 경제일반

포스코, 귀로 듣는 ‘ESG 오디오북’ 발간

등록 2023-10-25 11:26수정 2023-10-25 11:47

경영성과 핵심 내용 추려 음원 형태로 제작
임직원 재능기부 참여, 시각장애인 접근성 높여
굿보이스봉사단 소속 포스코 김요섭 리더가 지난 14일 ‘기업시민보고서 하이라이트 오디오북’ 녹음을 하고 있다. 포스코 제공
굿보이스봉사단 소속 포스코 김요섭 리더가 지난 14일 ‘기업시민보고서 하이라이트 오디오북’ 녹음을 하고 있다. 포스코 제공

포스코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성과를 담은 보고서의 핵심 내용을 추린 ‘오디오 북’을 발간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오디오 북은 이에스지 경영 성과를 담은 ‘2022 포스코 기업시민보고서’의 핵심 내용을 재구성한 것을 바탕으로 음원 형태로 제작해 시각장애인들의 접근성과 비장애인들의 독서 편의성을 높였다.

포스코는 ‘기업시민보고서 하이라이트’에 기업 재무상태에 영향을 끼치는 외부 환경‧사회적 요인, 기업의 경영활동이 환경과 사회에 끼치는 영향 분석을 바탕으로 기후변화 대응, 안전 리스크 관리, 대기환경 개선 등 모두 13개 핵심 이슈를 공개했다.

오디오 북 제작에는 포스코 임직원 재능봉사단 ‘굿보이스봉사단’이 참여했다. 2021년 창단된 굿보이스봉사단은 시각장애 아동이나 부모와 소통이 어려운 다문화가정 아동 등의 독서 학습능력 향상을 돕는 재능봉사 활동을 하고 있다. 임직원들의 목소리로 동화책을 낭독하고 녹음한다.

사단법인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의 임여울 광양시지회장은 “오디오 북은 공존, 공생을 통한 지속가능한 발전 뿐 아니라 장애인 복지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디오 북은 포스코 누리집에 올려져 있다. 회사 쪽은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이 인증한 사이트로 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장애인이나 고령자가 비장애인과 동등하게 접근하고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포스코는 경영과 이에스지 분야에서의 전략과 성과를 담은 보고서를 매년 발간하고 있다. 올해는 경영 성과와 탄소중립·안전보건·공급망 관리 등 중점 영역별 중장기 전략과 성과를 담은 보고서를 펴냈다.

홍대선 선임기자 hongds@hani.co.kr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경제 많이 보는 기사

“윤 대통령 선물세트 팝니다”…중고거래 ‘명절테크’ 성행 1.

“윤 대통령 선물세트 팝니다”…중고거래 ‘명절테크’ 성행

교통비 월 1만8천원 돌려받는다…‘K패스’ 담당 공무원은 무슨 카드 써? 2.

교통비 월 1만8천원 돌려받는다…‘K패스’ 담당 공무원은 무슨 카드 써?

주명건 세종대 명예이사장, 한반도 남쪽을 실질적으로 섬으로 만들 포일운하 제안 3.

주명건 세종대 명예이사장, 한반도 남쪽을 실질적으로 섬으로 만들 포일운하 제안

‘천만 관중’ 시대에 야구단은 돈방석?…재무제표 뜯어보니 4.

‘천만 관중’ 시대에 야구단은 돈방석?…재무제표 뜯어보니

1만마리 넘는 유기동물에게 새가족 만들어준 ‘연결 플랫폼’ 5.

1만마리 넘는 유기동물에게 새가족 만들어준 ‘연결 플랫폼’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