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CD, 2천220억원 투자해 내년초 월 9만매로 확대
삼성전자와 소니가 급증하는 LCD 패널 수요를 맞추기 위해 탕정 소재 LCD 패널 생산설비를 추가로 증설한다.
삼성전자와 소니는 19일 양사의 합작사인 S-LCD에 2천220억원을 투자해 생산설비를 증설함으로써 월 생산능력을 1만5천매(유리기판 투입기준) 확대하는 방안에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S-LCD의 생산라인인 7-1라인의 생산 능력은 현재 월 6만매에서 오는 7월부터 월 7만5천매로 늘어나는데 이어 내년초에는 월 9만매 수준으로 확대된다.
앞서 양사는 7-1라인에 1천억원을 투자해 생산능력을 6만매에서 7만5천매로 확대하기로 합의한 바 있으며, 최근에는 7세대에 이어 S-LCD에 20억달러를 투자해 월 5만장의 생산능력을 갖춘 8세대 라인을 건설키로 했었다.
삼성전자와 소니는 TV용 LCD 패널 수요가 점차 늘어나고 있는 점을 감안, 수요 에 대응하기 위해 패널 생산설비를 늘리기로 했으며 앞으로 양측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두 회사의 LCD TV 사업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S-LCD는 삼성전자와 소니가 합작으로 탕정에 설립해 지난해 4월 양산에 돌입한 LCD 패널 생산업체다..
소니는 지난해 LCD TV의 새로운 브랜드 `브라비아'를 출시, 전세계 LCD TV시장에 대한 대대적인 공세를 전개하면서 LCD 패널의 공급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어왔으며 최근 삼성전자와 생산량 확대 방안을 논의해왔다. 김지훈 기자 hoonkim@yna.co.kr (서울=연합뉴스)
소니는 지난해 LCD TV의 새로운 브랜드 `브라비아'를 출시, 전세계 LCD TV시장에 대한 대대적인 공세를 전개하면서 LCD 패널의 공급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어왔으며 최근 삼성전자와 생산량 확대 방안을 논의해왔다. 김지훈 기자 hoonkim@yna.co.kr (서울=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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