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경영 강조.."고객 최우선 경영 펼치겠다"
현대건설 이종수 사장이 "고객을 대할 때 목에 힘을 빼야 한다"면서 고객을 먼저 생각하고 고객을 최우선시할 것을 당부했다.
29일 현대건설에 따르면 이 사장은 최근 임직원들에게 보낸 e-메일에서 "보다 적극적으로 고객 밀착경영, 고객 최우선 경영을 펼쳐 나갈 것"이라면서 "임직원들도 고객의 코드에 주파수를 맞추고 고객 만족 서비스를 위해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 사장이 새삼스럽게 '고객만족'을 부르짖고 나선 것은 최근 입주자, 조합원, 협력업체 직원 등이 사보를 통해 현대건설을 질타한 데 따른 것으로 고객들은 고객에 대한 겸손한 자세, 고객을 동반자로 받아들이는 인식 등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이 사장은 e-메일에서 "건설명가의 전통과 가치는 목에 힘을 준다고 해서 생기는 것이 아닌 만큼 고객을 대할 때 목에 힘을 빼라"는 말로 보다 합리적이고 유연한 자세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이어 "원칙만을 내세우며 고객의 의견을 묵살하는 것도 있을 수 없다"면서 선례가 없다는 이유로, 혹은 절차가 복잡하다는 이유로 미뤄 둔 고객의 요구사항이 있는 지 돌아보라고 지시했다.
그는 또 "고객만족은 거창한 구호로, 혹은 일회성 행사로 이뤄질 수 없으며 고객이 우리 회사로부터 받는 작은 '느낌'들이 모여서 회사 이미지를 구축하고 회사 성장 원동력이 된다"고 말했다.
이 사장은 "고객을 상대하는 것은 고객과 접점이 되는 부서만의 몫이 아니다"면서 "모든 조직과 구성원이 능동적으로 대고객 접점이 되기 위해 나서야 고객 감동을 이끌어 낼 수 있다"고 밝혔다.
박성제 기자 sungje@yna.co.kr (서울=연합뉴스)
박성제 기자 sungje@yna.co.kr (서울=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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