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로고
■ SKT, 새 ‘T’ 로고 선보여
에스케이텔레콤(SKT)은 20일 새 ‘티(T)’ 로고를 발표했다. 티는 에스케이텔레콤의 2·3세대 이동통신 서비스를 아우르는 브랜드 이름이다. 새 티 로고는 뫼비우스의 띠 개념을 본따 고객과 티, 고객과 기업, 앞과 뒤, 시작과 끝, 안과 밖이 공존하는 모습을 담고 있다. 곡선의 부드러움을 살려 고객 친화성을 강조하고, 주황색에 빨강색을 추가해 역동성과 열정을 나타냈다. 새 티 로고는 오는 5월부터 대리점 간판과 휴대전화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김재섭 기자 jskim@hani.co.kr
■ GM대우, 250여명 상반기 채용
지엠대우는 올해 상반기 중 신입 및 경력 사원 250여명을 공개 채용한다고 20일 밝혔다. 모집 직종은 생산기술 및 생산관리, 구매, 재무, 수출, 마케팅, 홍보 등이다. 원서는 21일부터 28일까지 회사 홈페이지(gmdaewoo.co.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신입 사원은 4년제 대졸자 및 올해 8월 졸업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경력 사원은 모집분야 관련 경력을 갖고 있어야 한다. 지엠대우는 또 4년제 대학에서 7학기째 수강 중인 학생을 대상으로 인턴 사원 50명도 함께 모집한다.
최우성 기자 morgen@hani.co.kr
■ LG전자, 중장년용 와인폰 출시
엘지전자는 지난해 30대 이후 계층에서 인기를 끈 와인폰을 중장년층에 더 적합한 신모델(사진)로 개발해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모델은 기존 모델보다 엘시디 화면이 2.4인치로 0.2인치 더 크고, 폴더 앞면과 뒷면에 각각 가죽과 고무 느낌의 소재를 덧대 손에 쥘 때 편한 느낌이 들도록 했다. 기본 글씨체가 일반 휴대전화보다 2배 크며 버튼은 아이콘 대신 한글로 표시했다. 에프엠 라디오, 돋보기 문자입력창, 문자연습 게임, 와인 백과사전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 가격은 30만원대 후반.
김영희 기자 dora@hani.co.kr
최우성 기자 morgen@hani.co.kr
와인폰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