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경제 경제일반

중기, 코트라 마크 달고 국외시장 개척

등록 2008-12-29 19:38

상품 신뢰성 높여주는 효과 얻어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갖고 있음에도 브랜드 인지도가 약해 수출에 애를 먹던 중소기업들이 앞으로는 공기업인 코트라 마크를 달고 국외시장 판로개척에 나설 수 있게 된다.

코트라는 29일 인증을 거친 우수 중소기업 제품에 코트라 표식인 ‘KOTRA Seal of Excellence’를 달아 상품의 신뢰성을 높여주는 ‘코트라 보증브랜드 사업’ 선포식을 열었다. 코트라는 1차로 이날 화인 등 30개 기업을 보증 브랜드제 대상으로 선정하는 한편, 내년까지 대상 기업을 200개, 2011년까지는 500개로 확대할 계획이다. 코트라 관계자는 “내년까지 200개사를 육성하면 3억달러의 신규 수출이 가능할것”이라고 말했다.

이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들은 코트라 마크를 송장과 편지지, 기업홍보 브로슈어, 상품 포장 등에 부착할 수 있으며, 코트라가 벌이는 각종 해외 마케팅 사업에 우선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리서치 전문기업인 트렌드엠아르가 외국 바이어 15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를 보면, 바이어들은 코트라의 보증이 있다면 기존 제품가격보다 8.3%를 추가로 지불할 의사가 있다고 응답했다.

이용인 기자 yyi@hani.co.kr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경제 많이 보는 기사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1.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2.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3.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4.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5.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