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경제 경제일반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 ‘내 인생의 쇼’ ‘LG 브랜드 명화’

등록 2009-03-24 18:53수정 2009-03-24 21:37

한국광고주협회는 24일 ‘제17회 소비자가 뽑은 광고상’ 대상에 케이티에프(KTF)의 ‘내 인생의 쇼’(전파부문)와 엘지(LG)의 ‘엘지 브랜드 명화 시리즈’(인쇄부문)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 대상작들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으로도 뽑혔다. 광고주협회의 ‘소비자가 뽑은 광고상’은 소비자들이 심사 과정에 직접 참여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제일기획이 만든 ‘내 인생의 쇼’는 영상통화의 기능을 여러 세대의 인생 속에서 재치 있게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에이치에스(HS)애드의 ‘엘지 브랜드 명화 시리즈’는 명화와 엘지 제품과의 만남을 독창적으로 표현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광고주협회 쪽은 설명했다.

이밖에 하나금융그룹의 ‘다문화 가정, 워킹맘’(웰콤ㆍ전파부문)과, 금호아시아나그룹의 ‘아름다운 기업 시리즈’(상암커뮤니케이션즈ㆍ인쇄부문)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받았다.

이순동 광고주협회 회장은 “경기침체로 기업의 마케팅 활동이 위축되고 있어 광고 경기가 언제쯤 회복될지 예측하기 어렵다”며“이런 상황에서 장기적인 안목에서 적은 비용으로 높은 수준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광고 제도를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시상식은 27일 문화일보홀에서 열린다.

이정연 기자 xingxing@hani.co.kr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경제 많이 보는 기사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1.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2.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3.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4.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5.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