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경제 경제일반

[스냅경제] 막걸리 내년 첫 TV광고

등록 2009-12-13 21:34수정 2009-12-13 23:28

막걸리가 국내 방송 광고에 등단한다.

국순당은 13일 업계 최초로 막걸리 제품인 ‘생막걸리’의 방송 광고를 제작해 내년 초부터 방영하겠다고 밝혔다. 일본에서는 포천 이동주조가 ‘이동 재팬’이라는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2년 전부터 막걸리 방송 광고를 만들어 방영했지만 국내에서는 막걸리 제품 방송 광고가 방영된 적이 없다.

국순당 관계자는 “올해 막걸리가 고급 호텔과 항공기 기내식으로까지 진출하는 등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며 “막걸리 열풍을 이어 가도록 하려면 젊은 소자층으로 저변 확대가 필수적이라고 판단해 방송 광고를 제작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국순당 쪽은 유통기간 30일짜리인 생막걸리가 전국에 팔리고 있어, 방송 광고에 따른 대중마케팅 효고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12월중에 제작된 광고는 내년 1월 초부터 지상파 채널을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지난 5월 출시된 국순당의 생막걸리는 출시 100일 만에 100만병이 팔렸고, 현재 판매량 1000만병 돌파를 앞두고 있다. 광고에는 예능 프로그램과 시트콤 등에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윤종신과 황정음이 출연한다.

이정연 기자 xingxing@hani.co.kr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경제 많이 보는 기사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1.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2.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3.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4.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5.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