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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경제일반

[스냅경제] 올해 마무리 스타는 ‘막걸리’

등록 2009-12-29 21:18

송년회 인기…이마트 매출 6배 증가
올해 송년회 분위기를 달군 것은 역시 ‘막걸리’였던 것으로 나타났다. 막걸리 열풍이 절정에 이른 시기와 연말 송년모임 시즌이 맞물렸던 덕이다.

29일 신세계 이마트는 송년회가 몰려 있는 이달 초부터 24일까지 막걸리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32.7%나 증가했다고 밝혔다. 막걸리의 선전은 다른 주류의 침체 때문에 더더욱 눈에 띈다. 소주는 지난해보다 2.6% 감소했고, 위스키 매출은 4.8%나 줄었다. 맥주는 0.5% 증가에 그쳤을 뿐이다. 가정용 주류를 판매하는 이마트 주류 매출 실적은 식당·주점 등에서의 판매 추세와 크게 다르지 않은 모습이다.

막걸리 등 전통주 제조업체인 국순당 역시 지난해 12월 3만5000병의 막걸리를 판매했지만, 올해 12월엔 지난해 대비 무려 100배나 많은 350만병을 판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소주업체들은 이달 들어 소주 판매량이 지난해보다 8%가량 줄어든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위스키 업체들도 올해 전체 위스키 시장이 0.5% 가량 감소한 것으로 보고 있다.

정세라 기자 seraj@hani.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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