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감각 가미한 보드카
파랑새 그려넣은 화장품
선물포장 가능 지퍼백도
파랑새 그려넣은 화장품
선물포장 가능 지퍼백도
디자인을 강조한 선물용 연말 한정상품들이 쏟아지고 있다. 패션 디자인을 가미한 주류 제품, 동화 속 상징으로 디자인한 화장품, 선물포장용으로 디자인한 포장용지 제품 등이 눈에 띈다.
세계적인 보드카 앱솔루트 수입업체인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1일 겨울 한정판으로 앱솔루트 모드 인팩을 출시했다. 앱솔루트 모드 인팩은 병 낱개로 판매하던 기존 한정판들과 달리, 은색 손잡이가 달린 진한 파란색 계열 케이스에 앱솔루트 모드 한병과 전용 유리잔, 미니 칵테일 레시피 북을 담았다. 앱솔루트 모드는 12개의 면으로 이루어진 투명한 병에 파란색 계열의 실크 소재를 감고 그 위에 로고가 새겨진 천 소재의 라벨을 붙여 패션 모티브를 살렸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앱솔루트 모드는 패션에 대한 찬사를 표현한 제품”이라며 “앱솔루트 모드 인팩 한정판은 크리스마스와 연말 파티를 위한 최고의 스타일 아이템으로서 언제 어디서든 주목받을 수 있는 감각적인 디자인을 자랑한다”고 밝혔다. 앱솔루트 모드 인팩은 이날부터 전국 유명 백화점 및 대형 할인마트에서 앱솔루트 보드카 한 병 값인 4만1000원(750㎖, 백화점 가격 기준)에 판매된다.
아모레퍼시픽은 라네즈의 인기 수분 제품 한정판에 동화 속 행복의 상징인 파랑새를 그려 넣어 ‘늘 곁에 있는 것에 대한 소중함’을 형상화했다. ‘라네즈 산나 아누카 콜라보레이션 수분 파랑새 리미티드’(사진)라는 이름으로 나온 이번 한정판은 핀란드에서 활동하는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산나 아누카가 화장품 용기 무늬 디자인을 맡았다. 이번 한정판에는 특별히 대용량(400㎖)으로 출시된 파워 에센셜 스킨 리파이너(라이트/모이스처 3만8000원대)와 워터뱅크 에센스(60㎖, 3만5000원), 워터 슬리핑 팩-엑스트라(80㎖, 2만5000원)가 담겼다.
식품보관용 지퍼백을 판매하는 지퍼락도 선물용 연말 한정상품 ‘지퍼락 홀리데이백(Holiday bag)’을 내놨다. 주로 주방에서 사용하던 지퍼백을 선물포장용으로 쓸 수 있도록 리본 이미지와 받는 사람, 보내는 사람을 적어 넣을 수 있는 메모 이미지를 지퍼백 위에 프린트했다. 이번 홀리데이백은 국내에서 파는 더블 지퍼백 중 유일하게 스마트집(Smart Zip) 방식으로 잠글 수 있어 열고 닫기가 쉬우면서도 외부 공기 차단에 효과적이다. 또한 기존 제품보다 40% 이상 두꺼워진 비닐을 사용해 음식의 신선함을 유지하는 데 강점이 있다.
지퍼락 홀리데이백은 냉장 중형 50매, 냉장 대형 40매, 냉동 중형 40매, 냉동 대형 30매 등 4종이 나와 있다. 값은 각 종류당 9000원이며, 이마트에서 판다.
김선식 기자 kss@hani.co.kr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