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비(KB)금융그룹은 11월18일 공개한 ‘하늘 같은 든든함, 아버지’ 바이럴 광고의 온라인 누적 조회 수가 1000만건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또 답글은 2만5천개, 좋아요는 13만개를 기록하고 있다. 이 광고는 아버지에 대한 참된 의미를 되새기고 이를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확인하게 되는 과정을 영상에 담아 누리꾼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빠르게 퍼져나갔다. 케이비금융그룹 관계자는 “부모가 돼서야 비로소 본인이 부모님께 얼마나 큰 사랑을 받아왔는지 깨닫게 만드는 영상이 큰 반향을 불러일으킨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사설] 노동자 안전 뒷전 중대재해법 후퇴가 민생 대책인가 [사설] 노동자 안전 뒷전 중대재해법 후퇴가 민생 대책인가](http://flexible.img.hani.co.kr/flexible/normal/300/180/imgdb/child/2024/0116/53_17053980971276_20240116503438.jpg)

![[올해의 책] 숙제를 풀 실마리를 찾아, 다시 책으로 ①국내서 [올해의 책] 숙제를 풀 실마리를 찾아, 다시 책으로 ①국내서](http://flexible.img.hani.co.kr/flexible/normal/800/320/imgdb/original/2023/1228/20231228503768.jpg)
![[올해의 책] 숙제를 풀 실마리를 찾아, 다시 책으로 ②번역서 [올해의 책] 숙제를 풀 실마리를 찾아, 다시 책으로 ②번역서](http://flexible.img.hani.co.kr/flexible/normal/500/300/imgdb/original/2023/1228/20231228503807.jpg)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http://flexible.img.hani.co.kr/flexible/normal/212/127/imgdb/original/2025/0211/20250211501041.web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