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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경제일반

제일기획 아·태광고제 대상 등 12개 휩쓸어

등록 2016-03-21 19:39

케이티의 ‘올레tv 안부 알림 서비스 캠페인’
케이티의 ‘올레tv 안부 알림 서비스 캠페인’
‘올레tv 안부 알림 서비스 캠페인’
프로모 부문 국내업계 첫 대상
제일기획이 ‘2016 아시아태평양 광고 페스티벌’(애드 페스트)에서 국내 광고업계 처음으로 대상을 수상하고, 금상 2개와 은상 6개 등 모두 12개의 본상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대상은 케이티의 ‘올레tv 안부 알림 서비스 캠페인’이 ‘프로모’(브랜드 촉진) 부문에서 수상했다. 이 캠페인 광고는 노인 고독사 문제 해결을 위해 올레티브이를 독거노인들의 안부를 확인하는 수단으로 활용했다. 독거노인들이 텔레비전 시청으로 많은 시간을 보낸다는 점에 착안해 올레티브이 셋톱박스의 작동 여부를 보호자나 사회복지사에게 문자메시지로 전달되도록 했다. 이 광고는 혁신적인 기술이나 아이디어를 선보인 작품을 선정하는 ‘이노바’ 부문에서도 본상을 받았다.

이밖에 제일기획의 자회사 아이리스가 인도네시아 오픈마켓 ‘토코피디아’와 함께 개발한 ‘바이라이트 캠페인’으로 금상과 은상을 받았다. 또 탈북민들의 언어 정착을 돕기 위해 남북한 단어를 자동으로 변환시켜주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한 ‘글동무 캠페인’은 모바일 부문 은상 등 2개의 상을 받았다.

이재욱 기자 uk@hani.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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