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KB국민카드는 청소년, 다문화, 사회공익 등의 분야에서 나눔을 실천하며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청소년 분야에서는 금융업의 특성을 살려 해마다 초중고등학생 9,000여명을 대상으로 경제금융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금융 전문 지식을 보유한 임직원 강사가 용돈 관리법, 안전한 금융 생활 등 실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사례를 중심으로 학교를 방문하여 수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와 함께 장애아동 미술 체육 활동 후원, 예비 초등학생 책가방 보내기 등의 활동도 하고 있다.
사내 캠핑 동호회와 연계해 다문화 가정 자녀들을 위한 임직원 재능 기부 활동을 통해 다문화 가정 자녀들을 위한 나눔 활동도 활발하다.
새터민 및 다문화 가정 자녀들에게 야외 캠핑 활동을 비롯해 마술쇼 및 풍선아트 관람, 물썰매 체험 등 체육활동의 기회를 제공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이다.
또한, 나눔 공유 캠페인 ‘생각을 나누고 사랑을 더하다’ 등을 통해 다양한 나눔의 경험을 공유하고, 건강한 나눔문화를 확산시키고 있다. 재단법인 해피빈과 함께 하는 이 사업은 고객들이 제안하는 사회공헌 사업 아이디어를 실행하는 캠페인으로 심사를 거쳐 선정된 나눔 아이디어에 대해 사례별로 최대 7000만원까지 지원하고 있다.
특히, 2011년부터 매년 전국 영업점 및 센터 직원 등이 함께 참여해 도움이 필요한 독거노인 450여 명을 방문하여 쌀, 생필품 등의 후원물품을 전달하고 어르신들 말벗 및 주거환경 개선 등을 지원하는 ‘독거노인 마음 잇는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서울 종로구 인사동 소재 노인 무료배식 기관을 매월 찾아가 무의탁 어르신 대상 배식 봉사활동도 해 오고 있다.
KB국민카드가 지원한 캠핑동호회 재능기부 ’글램핑’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