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경제 경제일반

2년 연속 ‘알바’ 하고 싶은 브랜드 1위는 ‘이곳’

등록 2017-06-30 09:30수정 2017-06-30 10:52

스타벅스, ‘좋은 이미지 때문’ 61%
CJ올리브영·투썸플레이스 뒤 이어
아르바이트생들이 가장 일하고 싶어 하는 브랜드로 커피 전문매장인 스타벅스가 꼽혔다.

30일 취업포털 잡코리아의 아르바이트 포털 ‘알바몬’ 조사를 보면, 최근 아르바이트생 및 아르바이트 구직자 3029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알바 브랜드 선호도’ 설문조사에서 스타벅스를 꼽은 응답자가 전체의 28.8%(이하 복수응답)로 가장 많았다. 스타벅스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아르바이트생이 선호하는 일자리로 선정됐다.

특히 여성의 31.1%가 스타벅스를 꼽아 남성 응답자 비율(16.9%)을 훨씬 상회했다. CJ올리브영과 투썸플레이스가 각각 19.9%와 19.5%로 그 뒤를 이었다. 브랜드 선택 이유에 대해서는 61.0%가 ‘좋은 이미지’라고 답했으며, ‘일이 재미있을 것 같아서’(32.2%)와 ‘많은 매장’·‘다양한 복지제도’(각 24.4%)가 그 뒤를 이었다. ‘급여 수준’을 선택 요인으로 꼽은 응답자는 14.6%였다.

김소연 기자 dandy@hani.co.kr

◎ Weconomy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hani.co.kr/arti/economy
◎ Weconomy 페이스북 바로가기: https://www.facebook.com/econohani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경제 많이 보는 기사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1.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2.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3.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4.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5.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