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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경제일반

주공·한전 ‘공기업 고객만족’ 공동 1위

등록 2005-12-28 19:22수정 2005-12-28 19:22

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대한주택공사와 한국전력공사, 한국가스공사와 코트라(KOTRA) 등이 올해 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반면, 한국도로공사·토지공사·철도공사와 한국조폐공사는 낮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기획예산처는 14개 정부투자기관과 3개 민영화법 대상 등 17개 공기업에 대해 고객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평균 80.6점으로 지난해 79.4점에 비해 1.2점 상승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점수는 99년(58.1) 이후 계속 상승했으며, 2002년과 2003년에는 각각 72.3점, 76.8점이었다.

일반인을 주고객으로 하는 공기업 8개 중에서는 주공과 한전이 83점으로 공동 1위, 한국공항공사와 농업기반공사가 82점으로 공동 3위, 인천국제공항공사가 78점으로 5위였고 한국도로공사·토지공사·철도공사는 각 74점으로 최하위였다. 또 기관이나 기업을 주고객으로 하는 공기업 9개 중에서는 한국가스공사와 코트라가 85점으로 공동 1위, 한국관광공사·농수산물유통공사·대한석탄공사·한국수자원공사가 83점으로 공동 3위였다. 이어 대한광업진흥공사가 7위, 한국석유공사가 8위, 한국조폐공사는 최하위를 기록했다.

박현 기자 hyun21@hani.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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